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올해 제주 크루즈 관광객 348차례 80만명 전망

뉴스1 고동명 기자
원문보기
제주 서귀포시 강정동 강정크루즈여객터미널에서 크루즈 관광객들이 국내 첫 자동 출입국 심사대를 이용하고 있다. 2025.12.2/뉴스1 ⓒ News1 오미란 기자

제주 서귀포시 강정동 강정크루즈여객터미널에서 크루즈 관광객들이 국내 첫 자동 출입국 심사대를 이용하고 있다. 2025.12.2/뉴스1 ⓒ News1 오미란 기자


(제주=뉴스1) 고동명 기자 = 올해 제주에 크루즈 관광객 80만 명이 찾을 전망이다.

20일 제주도에 따르면 올해 예정된 크루즈 관광객은 2023년 10만 명에서 3년 만에 7배 늘어난 수치로, 지난해 75만 명보다 5만 명 증가한 규모다.

항구별로는 제주항 137회, 강정항 211회 등 모두 348차례에 걸쳐 크루즈가 입항할 예정이다.

도는 올해 ‘크루즈산업 활성화 시행계획’을 수립하고 △지역경제 동반 성장 △인프라 확충 △마케팅 강화 △전문인력 양성 등 4대 전략을 추진한다.

지역 어촌계와 협업한 해녀 문화 체험형 기항 상품을 개발하고, 크루즈터미널 유휴 공간을 활용한 상업 광고를 유치해 신규 세원을 발굴할 계획이다.

인프라 확충 측면에서는 강정항에 위탁수하물 시스템을 구축하고, 노인·장애인 등 교통약자를 위한 크루즈 승하선 통로를 설치한다.


크루즈 선석 배정시스템도 실시간 입출항 정보 제공과 시기별 트렌드 분석 기능을 강화한다.

kd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음주운전 임성근
    음주운전 임성근
  2. 2트럼프 관세 압박
    트럼프 관세 압박
  3. 3정호영 흑백요리사 최강록
    정호영 흑백요리사 최강록
  4. 4신용해 구속영장 반려
    신용해 구속영장 반려
  5. 5이재명 대통령 국정 운영
    이재명 대통령 국정 운영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