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핌 언론사 이미지

광주 서구, 여성 1인 가구 생활밀착형 '안전지킴이' 강화

뉴스핌
원문보기
[광주=뉴스핌] 박진형 기자 = 광주 서구는 여성 1인 가구 등의 주거 안전을 위한 '안전지킴이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20일 밝혔다.

이 사업은 여성 1인 가구, 여성 한부모 가정, 범죄피해 여성을 대상으로 CCTV·비상벨 설치, 긴급출동 서비스 등을 연계한 생활밀착형 주거안전 서비스다.

[광주=뉴스핌] 박진형 기자 = 안전지킴이 지원사업 추진. [사진=광주시] 2026.01.20 bless4ya@newspim.com

[광주=뉴스핌] 박진형 기자 = 안전지킴이 지원사업 추진. [사진=광주시] 2026.01.20 bless4ya@newspim.com


참여자는 ▲CCTV를 통한 현관 앞 실시간 영상 확인▲낯선 사람 배회 감지 시 자동 알림▲비상 버튼 또는 모바일 앱을 통한 긴급 출동 요청▲24시간 긴급 출동 서비스 연계▲현관문 출입 내역 확인 기능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서구는 지난해 이용자 의견과 운영 성과를 반영해 서비스를 한층 강화한다.

특히 보다 선명한 영상 제공이 가능한 최신 장비로 개선하고 기존 이용자 중 희망자에 한해 서비스 이용 기간을 연장해 공백 없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난해 이용자 만족도 조사 결과 응답자의 97%가 '만족한다'고 답했으며 기존 이용자 중 92명이 올해도 서비스 연장을 희망한 것으로 조사됐다.


서구는 올해 130여명을 대상으로 서비스 이용료를 지원한다.

신청을 희망하는 주민은 서구청 누리집 고시공고란에 있는 관련 서류를 준비해 양성아동복지과 또는 거주지 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거나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김민정 양성아동복지과장은 "안전지킴이 사업은 범죄에 대한 불안감을 낮추고 일상 속 심리적 안정감을 높여주는 실효성 있는 정책"이라며 "올해도 세밀하고 지속적인 주거안전 지원을 통해 안전 사각지대 없는 서구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bless4ya@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음주운전 임성근
    음주운전 임성근
  2. 2트럼프 관세 압박
    트럼프 관세 압박
  3. 3정호영 흑백요리사 최강록
    정호영 흑백요리사 최강록
  4. 4신용해 구속영장 반려
    신용해 구속영장 반려
  5. 5이재명 대통령 국정 운영
    이재명 대통령 국정 운영

뉴스핌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