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충청일보 언론사 이미지

논산시, 시민 정보화 역량 강화교육 추진

충청일보
원문보기
[유장희 기자]

▲ 시청 전경

▲ 시청 전경


충남 논산시가 시민들의 디지털 정보 격차를 해소하고 실생활 속 정보 기술(IT) 활용 능력을 높이기 위한 2026년 정보화 교육을 실시한다.

정보화 교육은 △컴퓨터 기초 및 활용 △휴대 전화(스마트폰) 기초 및 활용 △쉽게 배워보는 인공지능(AI) 등 총 44개 과정으로 운영된다.

교육생 주 연령층이 60~70대임을 고려해 단계별로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과정으로 개선, 운영할 예정이며, 실생활과 연계한 체감형 학습을 강화했다.

특히, 지난해 설문조사 결과를 반영,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실습 과정을 확대 편성했다.

기존의 동영상 제작 교육을 최신 유행(트렌드)에 맞춰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영상 제작으로 개편하고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창작 활동으로 인공지능(AI)으로 글쓰기, 나도 이야기 작가 과정을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인공지능 기술의 급속한 확산에 따른 인공지능(AI) 역기능 방지 및 윤리적 활용에 대한 기초 교육을 강화해 시민들이 올바른 디지털 소양을 갖출 수 있도록 돕는다.

교육은 시민들의 접근 편의를 위해 관내 농업인회관 1층 정보화 상설교육장, 강경도서관 2층 교육장, 연무도서관 2층 교육장 등 총 3곳에서 진행된다.

논산시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신청은 논산시 대표 누리집(www.nonsan.go.kr) 내 [분야별 정보] > [교육] > [교육신청] 메뉴를 통해 교육 시작 일주일 전부터 접수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이번 정보화 교육은 단순한 기술 습득을 넘어 인공지능(AI)을 실제 생활에 적용해 보는 실습 중심 과정으로 구성했다며 변화하는 디지털 환경에 맞춰 시민들이 최신 기술을 유익하게 누릴 수 있도록 교육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교육 일정은 논산시청 디지털정보과 전산정보팀(☎041-746-5185)으로 문의하면 된다.

/논산=유장희기자

<저작권자 Copyright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혜훈 청문회 개최
    이혜훈 청문회 개최
  2. 2BTS 광화문 컴백
    BTS 광화문 컴백
  3. 3트럼프 관세 위협
    트럼프 관세 위협
  4. 4김연경 올스타전 공로상
    김연경 올스타전 공로상
  5. 5홍명보 오스트리아 평가전
    홍명보 오스트리아 평가전

충청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