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핌 언론사 이미지

부산이스포츠경기장서 이터널리턴 마스터즈 시즌9 파이널 개최

뉴스핌
원문보기
[부산=뉴스핌] 박성진 기자 = 부산정보산업진흥원과 님블뉴런은 '꾸브라꼬배 이터널리턴 마스터즈 시즌9 파이널'이 오는 23일과 24일 이틀간 부산이스포츠경기장(BRENA)에서 열린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2026년 부산이스포츠경기장에서 개최되는 첫 메이저 e스포츠 행사로, 시즌 9의 대미를 장식함과 동시에 새해 e스포츠 일정의 서막을 여는 무대가 될 전망이다.

꾸브라꼬배 이터널리턴 마스터즈 시즌9 파이널> 대회 이미지[사진=부산정보산업진흥원] 2026.01.20

꾸브라꼬배 이터널리턴 마스터즈 시즌9 파이널> 대회 이미지[사진=부산정보산업진흥원] 2026.01.20


파이널에는 정규 시즌과 플레이오프를 거쳐 선발된 12개 팀이 출전한다. 1일차에는 세미파이널 8개 팀이 맞붙어 파이널 진출 4개 팀을 가리며, 2일차에는 직행 4개 팀이 합류해 최종 우승팀을 결정한다.

세미파이널에 진출한 팀은 ▲경기 이네이트 ▲씨엔제이 이스포츠 ▲부산 베스파 ▲오버프라이드 ▲섀도우 골든라이트 ▲뉴라이즈 강원 ▲제천 팔랑크스 ▲에프엔세종이며, 파이널 직행 팀은 ▲올 웨이즈 인천 ▲대전 오토암즈 ▲광주 슬래셔 ▲성남 락스다.

대회 기간 부산이스포츠경기장 내에서는 이터널리턴과 니벨아레나가 협업한 팝업스토어가 운영된다. 현장에서는 게임 체험, SNS 인증 이벤트, 콜라보 굿즈 판매, 소망 나무 존, 포토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돼 관객 참여 열기가 높다.

NPC 콜라보 카페에서는 이터널리턴 콘셉트 음료와 특전이 제공돼, 팬뿐 아니라 시민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복합 문화공간으로 자리 잡았다.


이번 대회의 타이틀 스폰서 '꾸브라꼬숯불치킨'은 부산에서 출발해 전국적으로 성장한 브랜드로, 지역 기반 기업이 e스포츠 메이저 대회의 네이밍 스폰서로 참여한 첫 사례다. 지역 산업과 e스포츠 콘텐츠 간 상생 협력 모델로 평가받고 있다.

김태열 원장은 "부산에서 성장한 기업이 네이밍 스폰서로 참여한 이번 파이널은 지역 산업과 e스포츠가 함께 발전하는 상징적인 사례"라며 "부산이스포츠경기장을 중심으로 e스포츠가 시민의 일상 문화로 확대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psj9449@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그린란드 매입 논란
    그린란드 매입 논란
  2. 2권상우 만취 방송 사과
    권상우 만취 방송 사과
  3. 3이민성호 한일전 패배
    이민성호 한일전 패배
  4. 4서해안 한파
    서해안 한파
  5. 5추성훈 유튜브 구독
    추성훈 유튜브 구독

뉴스핌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