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한국 공식 핸디캡 프로그램 'H.I. GOLF' 출시

이데일리 주미희
원문보기
핸디캡 넘어 모든 골퍼 위한 중앙 시스템 구축
[이데일리 스타in 주미희 기자] 대한골프협회(KGA)가 한국 공식 핸디캡 프로그램 HIGOLF(Handicap Information for GOLF)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사진=대한골프협회 제공)

(사진=대한골프협회 제공)


미국골프협회(USGA)의 GHIN, 일본골프협회(JGA)의 J-Sys처럼 한국을 대표하는 공식 핸디캡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할 HIGOLF는 핸디캡 산출 기능뿐만 아니라 모든 골퍼가 함께 이용할 수 있는 골프 중앙 시스템을 목표로 한다는 설명이다.

HIGOLF는 골퍼의 핸디캡인덱스를 기본으로 스코어 관리, 핸디캡에 따른 각종 랭킹 제공, 친구 & 라운드 기능, 클럽 개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KGA는 핸디캡 산출의 정확성과 공신력을 확보하기 위해 로열앤드에인션트골프클럽(R&A)의 핸디캡 계산 모듈(Brick)을 HIGOLF에 직접 연동했으며, 월드핸디캡시스템(World Handicap System)의 모든 규칙을 적용해 골퍼의 실제 실력을 더욱 정확하게 반영할 수 있도록 했다.

현재까지 핸디캡 보급 사업을 통해 KGA에 핸디캡 정보 제공에 동의한 공식 이용자는 14만 2,210명으로, 이 중 남성이 84%, 여성이 16%를 차지하고 있으며 핸디캡인덱스를 보유한 골퍼는 12만 1,644명이다. 기존 시스템을 통해 KGA에 핸디캡 정보 제공에 동의한 이용자는 HIGOLF에서도 동일하게 핸디캡을 확인하고 사용할 수 있다.

KGA는 국내 골프 활동 인구 약 624만 명(2023년 기준) 가운데 8~10% 수준인 약 50만 명이 HIGOLF에 등록해 골프 활동을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용료는 무료이며, 현재 코스 레이팅 값을 보유한 전국 266개 골프장에서 핸디캡 산출이 가능하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음주운전 임성근 전참시
    음주운전 임성근 전참시
  2. 2트럼프 그린란드 소유권
    트럼프 그린란드 소유권
  3. 3정호영 흑백요리사 최강록
    정호영 흑백요리사 최강록
  4. 4공천 헌금 의혹
    공천 헌금 의혹
  5. 5손나은 호텔 도깨비
    손나은 호텔 도깨비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