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2027 수능 책임질 새 한국교육과정평가원장 공모절차 시작

뉴스1 김재현 기자
원문보기

오는 28일까지 서류 접수…수능 관리 최대 과제



오승걸 전 한국교육과정평가원장.2025.12.4/뉴스1 ⓒ News1 김기남 기자

오승걸 전 한국교육과정평가원장.2025.12.4/뉴스1 ⓒ News1 김기남 기자


(서울=뉴스1) 김재현 기자 = 2027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책임자이자 교육과정 설계를 총괄할 한국교육과정평가원(평가원) 원장 공개모집이 시작됐다.

20일 평가원장 임명권을 가진 국무조정실 소속 경제·인문사회연구회(연구회)에 따르면 연구회는 전날(19일) 제14대 평가원장 초빙 공고문을 게시했다.

오승걸 전 평가원장이 사퇴한 지 30일 만에 재개되는 공모 절차다. 오 전 원장은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영어영역 난이도 조절 실패로 대입 현장에 혼란을 줬다는 비판을 받자 지난달 10일 사임했다.

제14대 평가원장 공모에 지원하려면 오는 28일 오후까지 이력서와 연구기관 운영 및 경영혁신에 대한 소견서 등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신임 평가원장의 최대 과제는 역시 수능 관리다. 오 전 원장을 포함해 역대 12명의 평가원장 중 8명이 수능 관련 혼란에 책임을 지고 중도하차한 바 있다.

이한주 연구회 이사장은 국무총리실 연구회 업무보고에서 평가원을 상대로 "평가원 측에서 수능 난이도 조절 문제는 신의 영역이라고 하는데 신의 영역이라고 손 놓고 있으면 안 된다"며 "절대평가인 영어영역 난이도 조정에 실패한 것은 기관에서 뼈아프게 생각해야 한다"고 지적하기도 했다.

kjh7@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혜훈 청문회 개최
    이혜훈 청문회 개최
  2. 2BTS 광화문 컴백
    BTS 광화문 컴백
  3. 3트럼프 관세 위협
    트럼프 관세 위협
  4. 4김연경 올스타전 공로상
    김연경 올스타전 공로상
  5. 5홍명보 오스트리아 평가전
    홍명보 오스트리아 평가전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