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포인트경제 언론사 이미지

SC제일은행, 모바일 외환거래 365일 24시간 확대 운영

포인트경제
원문보기
[김민철 기자] [포인트경제] SC제일은행은 모바일뱅킹 앱을 통해 미국 달러(USD)를 포함한 10개 주요 통화의 외환거래를 365일 24시간 실시간으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1월 20일 선보였다. 이번 서비스는 기존 은행 영업시간에 한정됐던 외환거래 시간을 연중무휴 24시간(점검시간 제외)으로 확대해 주말과 공휴일에도 거래가 가능하도록 했다.


거래 가능한 주요 통화는 미 달러, 유로(EUR), 일본 엔(JPY) 등 10개 통화로, 고객은 모바일뱅킹 이체한도 내에서 일일 거래한도 제한 없이 자유롭게 외환거래를 할 수 있다. 이로써 소액 환전 고객부터 고액 자산가까지 폭넓은 고객층이 시간과 거래 한도에 구애받지 않고 외환거래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SC제일은행은 이번 실시간 외환거래 서비스에 역외펀드, 외화예금 등 다양한 외화 상품을 연계해 유기적인 외화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고객이 환율 변동에 즉각 대응하며 외화 자산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종합 외화 자산관리 플랫폼으로 발전시킨다.

사친 밤바니(Sachin Bhambani) SC제일은행 Affluent/자산관리부문장은 "글로벌 경제 불확실성이 커지면서 실시간 환율 대응에 대한 고객 수요가 높다"며 "이번 서비스는 고객이 시간 제약 없이 외화 자산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디지털 혁신의 일환"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SC그룹의 글로벌 노하우를 바탕으로 차별화된 외환 금융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SC제일은행은 '365일 24시간 실시간 외환거래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2월 28일까지 모바일뱅킹 앱을 통해 야간 및 공휴일에 365달러 이상 거래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서비스와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SC제일은행 모바일뱅킹 앱, 영업점, 고객컨택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포인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음주운전 임성근 전참시
    음주운전 임성근 전참시
  2. 2트럼프 그린란드 소유권
    트럼프 그린란드 소유권
  3. 3정호영 흑백요리사 최강록
    정호영 흑백요리사 최강록
  4. 4공천 헌금 의혹
    공천 헌금 의혹
  5. 5손나은 호텔 도깨비
    손나은 호텔 도깨비

포인트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