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국제뉴스 언론사 이미지

부산 해운대구, 달맞이길 '다소미공원' 새단장

국제뉴스
원문보기
[김옥빈 기자]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부산 해운대구가 달맞이길 입구에 있는 '다소미공원'의 대대적인 정비사업에 착수했다.

새단장하는 달맞이길 다소미공원 조감도/제공=해운대구청

 새단장하는 달맞이길 다소미공원 조감도/제공=해운대구청

지난 2005년 조성된 다소미공원은 해운대해수욕장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조망권과 시원한 벽천 분수로 관광객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하지만 조성 20여 년이 지나 시설물이 낡은데다 전망대 진입로가 가팔라 안전사고 우려가 제기돼 왔다. 이에 구는 총사업비 5억 원을 투입해 전면적인 리모델링을 결정했다.

오는 4월 준공 예정인 다소미공원은 크게 세 가지 테마 공간으로 재구성된다.

메인 공간인 '진입마당'과 왼쪽으로 돌아 올라가면 만날 수 있는 '다소미 전망대', 다시 오른쪽으로 돌아 내려오면 '다소미 마루'가 있다.

진입마당에는 달맞이길의 정체성을 담은 달 모양의 경관 조형물을 설치하고, 기존의 낡은 벽천을 정비한다. 또 능소화, 백화등, 클레마티스 등을 심어 사계절 내내 꽃 피는 곳으로 가꾸고, 야간 경관조명을 더해 해운대의 새로운 포토존으로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다소미 전망대는 탁 트인 해운대 앞바다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공간이다. 다소미 전망대와 다소미 마루에 야외 스탠드와 데크 앉음벽을 설치해, 방문객들이 편안하게 머물며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한다.

구 관계자는 "다소미공원을 쾌적하고 아름다운 명소로 재탄생시켜 달맞이길의 옛 명성을 되찾고자 한다"며 "공사 기간 중 주민 불편을 최소화하고, 안전 관리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그린란드 매입 논란
    그린란드 매입 논란
  2. 2권상우 만취 방송 사과
    권상우 만취 방송 사과
  3. 3이민성호 한일전 패배
    이민성호 한일전 패배
  4. 4서해안 한파
    서해안 한파
  5. 5추성훈 유튜브 구독
    추성훈 유튜브 구독

국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