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티비뉴스 언론사 이미지

'FNC 밴드' 에이엠피, 첫 컴백으로 보여줄 성장…#청춘서사 #비주얼 #무대존재감

스포티비뉴스 김원겸 기자
원문보기

[스포티비뉴스=김원겸 기자]신인 보이 밴드 에이엠피(AxMxP)가 21일 첫 미니앨범 '앰플리파이 마이 웨이'를 발표하고 첫 컴백에 나선다. 에이엠피는 앨범명처럼, 세상의 기준에 맞추기보단 내 안의 볼륨을 높여 ‘나답게’ 앞으로 나아가는, 나의 길을 당당히 뻗어 나가는 자신감을 보여 줄 예정이다.

#에이엠피표 청춘 서사의 확장

에이엠피는 데뷔 앨범이자 전작인 정규 1집 ‘에이엠피’를 통해 청춘이 마주하는 여러 경험과 다채로운 감정을 음악에 담았다. 총 10곡의 음악으로 프리즘 같은 색채를 선보였던 이들은 이번에는 ‘꿈’을 키워드로 이들만의 청춘 서사를 이어가고 또 확장한다. 특히 정해진 하나의 꿈을 향해 달려가기보다, 각자의 속도로 꿈의 모양을 찾아가는 청춘의 이야기로 많은 이들의 공감을 이끈다.

멤버들이 전곡 작업에 참여하며 진정성을 더했다. 신보에는 더블 타이틀곡 '패스'와 '그리고 며칠 후'를 필두로 총 7곡이 수록된다. 멤버 하유준은 전곡 작사에, 김신은 7번 트랙 ‘너의 평소에’ 작사, 작곡, 편곡에 참여해 에이엠피만의 서사에 힘을 보탰다.

#업그레이드된 록 스타 비주얼

한층 업그레이드된 록 스타 비주얼도 눈길을 사로잡는다. 에이엠피는 사전 프로모션을 통해 총 4종의 콘셉트 사진을 공개했다. 거칠 것 없이 자유분방한 모습부터, 당당하고 에너지 넘치는 모습까지 강렬한 인상을 주는 콘셉트 포토가 컴백에 대한 기대감을 높인다.


더블 타이틀곡 두 곡의 상반된 매력을 담은 뮤직비디오 티저도 이목을 집중시킨다. 화려한 밴드 퍼포먼스에 집중한 ‘패스’ 뮤직비디오 티저가 강렬하고 힙한 바이브와 폭발적인 에너지를 예고했다면, ‘그리고 며칠 후’ 티저에는 빈티지한 영상미 속 청춘 밴드의 영화 같은 순간이 담겼다. 에이엠피는 강렬부터 감성까지 아우르는 팀의 음악적 스펙트럼을 비주얼적으로도 표현해내며 앨범에 대한 궁금증을 끌어올렸다.

#더 성장한 무대 위 존재감

에이엠피는 새 앨범 활동을 통해 더 성장한 무대 위 존재감을 증명한다. 데뷔 활동부터 신인답지 않은 프로페셔널한 무대 매너와 라이브 퍼포먼스 실력으로 준비된 신인의 면모를 자랑했던 이들은, 그간 ‘2025 섬데이 크리스마스 – 부산’, ‘카운트다운 판타지 2025-2026’ 등 유수의 페스티벌부터 '2025 SBS 가요대전' 등 연말 무대까지 여러 경험을 쌓으며 계속해서 성장해 왔다.

에이엠피는 새 앨범 발매 당일 한층 성장한 무대 실력을 보여준다. 에이엠피는 21일 오후 7시 서울 창천동 예스24 원더로크홀에서 '에이엠피 쇼 : 인사이드 더 패러독스'를 개최한다. 이번 공연에서는 신보에 수록된 7곡 전곡의 무대는 물론 기존 발매곡들의 무대도 펼쳐지며, 팬들에게 마치 미니 콘서트 같은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음주운전 임성근
    음주운전 임성근
  2. 2트럼프 관세 압박
    트럼프 관세 압박
  3. 3정호영 흑백요리사 최강록
    정호영 흑백요리사 최강록
  4. 4신용해 구속영장 반려
    신용해 구속영장 반려
  5. 5이재명 대통령 국정 운영
    이재명 대통령 국정 운영

스포티비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