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오픈런까지"…'드파인 연희' 모하에 3일간 8500명 몰렸다

머니투데이 남미래기자
원문보기
드파인 연희 견본주택 내부 모습/사진제공=SK에코플랜트

드파인 연희 견본주택 내부 모습/사진제공=SK에코플랜트


올해 첫 서울 분양단지인 서울 서대문구 '드파인 연희' 견본주택에 개관 직후 주말 동안 많은 인파가 몰렸다.

20일 SK에코플랜트는 드파인 연희 견본주택 지난 16일 개관 이후 3일간 8500여 명이 방문했다고 밝혔다.

드파인 연희에 대한 관심은 뜨거웠다. 이른 아침부터 입장을 기다리는 대기 줄이 건물 밖까지 늘어서는 이른바 '오픈런'이 나타날 정도. 견본주택 내부는 유닛 관람과 상담 대기표를 받기 위한 방문객들로 북적였다.

드파인 연희는 SK에코플랜트가 서울 서대문구 연희동 일원에 공급하는 단지로 지하 4층~지상 최고 29층, 13개 동, 총 959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이 가운데 332가구가 일반분양 물량. 전용면적별 분양 가구 수는 △59㎡ 172가구 △74㎡ 24가구 △75㎡ 23가구 △84㎡ 112가구 △115㎡PB 1가구 등이다.

드파인 연희는 서울의 심각한 신축 품귀 속에서 SK에코플랜트가 처음 선보이는 프리미엄 브랜드(드파인)인 만큼 시장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전통적인 주거 선호 지역인 연희동의 입지와 차별화된 상품성이 입소문을 타며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 수요까지 유입됐다는 분석이다.

서대문구에 거주하는 방문객 김 모씨(43세)는 "연희동은 살기 좋은 동네지만 신축 아파트가 귀해 늘 아쉬움이 있었다"며 "서울에 처음 들어오는 '드파인' 브랜드 단지인 데다 직접 와서 보니 내부 마감재나 구조가 기대 이상으로 고급스러워 청약을 결심했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에 마련된 전용 59㎡A, 84㎡B 유닛에도 방문객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거실과 침실1은 조망형 창호를 적용해 개방감을 높였고 주택형에 따라 3면 개방형 설계(일부 세대)도 적용된다. 주방과 드레스룸에 적용된 고급 마감재와 넉넉한 수납공간에 대해서도 호평이 이어졌다.

차별화된 커뮤니티 시설 역시 관심을 끌었다. 마포구에서 방문한 이 모씨(35세)는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을 중요하게 보는데 '최인아 책방'의 큐레이션 도서가 제공되는 북클럽 서비스가 인상적"이라고 말했다. 드파인 연희는 최인아 책방에서 큐레이션한 도서 약 4000권과 전문사서가 관리하는 북클럽이 1년간 운영된다. 북토크 등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 밖에 피트니스, GX룸, 실내 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 AR 퍼팅존, 다목적 홀, 게스트하우스(예정), 사우나, 웰컴라운지, 북카페, 독서실(남·녀), 1인 독서실, 어린이집, 돌봄센터, 맘스 스테이션, 경로당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조성될 계획이다.


입지 여건에 대한 평가도 긍정적이다. 경의중앙선 가좌역을 이용하면 홍대입구역과 디지털미디어시티(DMC)역까지 한 정거장만에 이동할 수 있고 내부순환로를 통해 강남·강북 주요 업무지구로의 접근성도 좋다.

분양 관계자는 "드파인 연희는 서울 대표 주거지인 연희동과 SK에코플랜트의 프리미엄 주거 브랜드 철학이 만난 상징적인 단지로 오픈 전부터 수요자들의 관심이 오픈 이후에도 이어지고 있다"며 "드파인 브랜드에 걸맞은 우수한 상품성과 연희동의 미래가치가 어우러져 청약에서도 좋은 성적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청약은 20일 1순위 해당 지역에 이어 21일 1순위 기타 지역 접수가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는 28일이며 정당계약은 2월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이뤄진다. 견본주택은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 346(서울역 인근)에 마련돼 있으며 입주는 2029년 1월 예정이다.

남미래 기자 future@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혜훈 청문회 개최
    이혜훈 청문회 개최
  2. 2BTS 광화문 컴백
    BTS 광화문 컴백
  3. 3트럼프 관세 위협
    트럼프 관세 위협
  4. 4김연경 올스타전 공로상
    김연경 올스타전 공로상
  5. 5홍명보 오스트리아 평가전
    홍명보 오스트리아 평가전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