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핌 언론사 이미지

진천군·국립소방병원 '통합돌봄' 강화 맞손…지역사회 복지망 구축

뉴스핌
원문보기
[진천=뉴스핌] 백운학 기자 = 충북 진천군이 국립소방병원과 손잡고 의료·요양 통합돌봄 체계 구축에 나섰다.

군은 20일 국립소방병원과 '진천군 지역사회 통합돌봄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역 내 의료·복지 자원을 연계한 촘촘한 돌봄 체계 구축에 협력하기로 했다.

송기섭(왼쪽)군수와 곽영호 국립소방병원장. [사진=진천군]  2026.01.20 baek3413@newspim.com

송기섭(왼쪽)군수와 곽영호 국립소방병원장. [사진=진천군] 2026.01.20 baek3413@newspim.com


이번 협약은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의료·요양 통합돌봄 사업의 일환으로, 노인과 장애인 등 돌봄이 필요한 주민이 지역사회에서 지속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방문 보건·의료 서비스를 제공해 보건과 복지 간 단절된 서비스를 해소하고, 통합돌봄 대상자의 재가 생활 유지에 힘쓸 방침이다.

특히 국립소방병원은 지역 주민과 퇴원 예정 환자의 사회·경제적 여건, 신체 및 기능 상태 등을 종합적으로 파악해 돌봄이 필요한 대상자를 진천군에 연계할 예정이다.

진천군은 병원으로부터 의뢰받은 대상자에 대해 상담과 조사를 거쳐 개인별 맞춤형 방문 의료 서비스와 일상생활 돌봄 서비스를 통합 지원한다.


군 관계자는 "이번 의료·요양 통합돌봄 사업을 통해 지역 주민들이 익숙한 생활환경에서 맞춤형 돌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기반을 강화할 계획"이라며 "국립소방병원과의 협약을 계기로 더욱 촘촘한 지역사회 돌봄 체계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baek3413@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혜훈 청문회 개최
    이혜훈 청문회 개최
  2. 2BTS 광화문 컴백
    BTS 광화문 컴백
  3. 3트럼프 관세 위협
    트럼프 관세 위협
  4. 4김연경 올스타전 공로상
    김연경 올스타전 공로상
  5. 5홍명보 오스트리아 평가전
    홍명보 오스트리아 평가전

뉴스핌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