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핌 언론사 이미지

나주시, 설 앞두고 나주사랑상품권 260억 원 집중 발행

뉴스핌
원문보기
[나주=뉴스핌] 조은정 기자 = 전남 나주시가 설 명절을 앞두고 '나주사랑상품권' 발행 규모를 대폭 확대하고 특별 할인 행사를 추진한다. 지역 내 소비 활성화와 소상공인 경영 안정을 동시에 도모하기 위한 조치다.

나주시는 20일 올해 1분기 중 260억 원 규모의 나주사랑상품권을 집중 발행한다고 밝혔다. 시는 1월에 65억 원을 발행한 데 이어, 설 연휴가 포함된 2월에 110억 원, 3월에 85억 원을 각각 발행할 계획이다.

모바일 나주사랑상품권 이용 모습. [사진=나주시] 2026.01.20 ej7648@newspim.com

모바일 나주사랑상품권 이용 모습. [사진=나주시] 2026.01.20 ej7648@newspim.com


특히 2월에는 모바일·카드형 상품권을 대상으로 15% 특별 할인 판매를 실시한다. 할인 혜택은 구매 시 11% 즉시 할인과 결제금액의 4%를 적립하는 후(後) 캐시백 방식으로 제공된다.

나주시는 3월에도 모바일 및 카드형 상품권에 11% 할인율을 유지해 명절 이후까지 소비 촉진 효과를 이어갈 방침이다. 다만 상품권은 지난해 4분기부터 조기 소진 사례가 잇따르고 있어 구매 시기와 발행 물량 확인이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2월 발행액은 100억 원 규모로, 선착순 판매 후 조기 소진 시 할인 판매가 종료된다.

후캐시백 적립은 상품권 신규 구매 여부와 관계없이 기존 잔액으로 결제할 경우에도 적용되며, 1인당 최대 적립 한도는 2만 원이다. 모바일 및 카드형 상품권은 '착(Chak)' 앱 또는 관내 금융기관을 통해 발급받을 수 있다.

나주시는 이와 함께 골목형상점가 지정 기준을 완화해 온누리상품권 사용처를 확대하고, 소상공인 대출 이자 지원을 위한 예산 1억 2000만 원도 확보했다.


윤병태 시장은 "나주사랑상품권 사용이 꾸준히 늘며 지역 소비 선호가 뚜렷해지고 있다"며 "설 명절을 계기로 지역 자금이 선순환되는 구조를 강화하고 소상공인 경영 안정에 실질적 도움이 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ej7648@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음주운전 임성근
    음주운전 임성근
  2. 2트럼프 관세 압박
    트럼프 관세 압박
  3. 3이재명 대통령 국정 운영
    이재명 대통령 국정 운영
  4. 4이혜훈 청문회
    이혜훈 청문회
  5. 5신용해 구속영장 반려
    신용해 구속영장 반려

뉴스핌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