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메타, 불법 도박 광고 차단 소홀…英 도박위원회 공개 비판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AI리포터]
영국이 메타의 도박 광고를 지적했다. [사진: 셔터스톡]

영국이 메타의 도박 광고를 지적했다. [사진: 셔터스톡]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메타가 자사 플랫폼에서 불법 온라인 도박 광고를 사실상 방치하고 있다는 지적이 영국 규제 당국으로부터 제기됐다.

19일(현지시간) IT매체 엔가젯에 따르면, 영국 도박위원회(UK Gambling Commission)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한 콘퍼런스에서 메타가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 노출되는 불법 도박 광고를 적극적으로 차단하지 않고 있다고 비판했다. 팀 밀러 영국 도박위원회 집행이사는 메타가 신고가 접수돼야만 불법 광고를 삭제한다는 입장은 현실과 맞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밀러 집행이사는 메타가 불법 도박 광고의 존재를 사전에 인지하지 못한다는 주장은 사실이 아니라고 강조했다. 그는 메타 내부 정책상 도박 광고는 해당 국가에서 정식 라이선스를 보유해야 하지만, 간단한 검색만으로도 영국의 자율적 도박 차단 시스템인 갬스톱(GamStop)에 등록되지 않은 광고주들을 쉽게 찾을 수 있었다고 밝혔다.

영국에서는 갬스톱 연동이 온라인 도박 사업자의 라이선스 취득 요건 중 하나로, 이를 충족하지 않은 광고는 불법에 해당한다. 밀러 집행이사는 메타와 같은 글로벌 기술 기업이 키워드 필터링 등 자체 기술을 활용해 불법 도박 광고를 사전에 차단하지 않는 것은 사실상 이를 묵인하고 수익을 얻고 있는 것으로 비칠 수 있다고 경고했다.

영국 도박위원회는 이러한 관행이 소비자 보호와 불법 도박 근절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보고 있으며, 플랫폼 사업자들의 보다 적극적인 광고 관리 책임이 필요하다는 입장을 분명히 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음주운전 임성근
    음주운전 임성근
  2. 2트럼프 관세 압박
    트럼프 관세 압박
  3. 3이재명 대통령 국정 운영
    이재명 대통령 국정 운영
  4. 4이혜훈 청문회
    이혜훈 청문회
  5. 5신용해 구속영장 반려
    신용해 구속영장 반려

디지털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