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소니 헤드폰 '퀵 어텐션' 기능 눈길…일상·업무 활용도 높여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AI리포터]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소니 헤드폰에 탑재된 퀵 어텐션(Quick Attention) 기능이 주변 소리를 즉시 인식할 수 있도록 해 일상과 업무 환경에서 활용도가 높은 편의 기능으로 주목받고 있다.

19일(현지시간) IT매체 테크레이더에 따르면, 퀵 어텐션은 WH-1000XM4, WH-1000XM5, WH-1000XM6 등 소니 주요 헤드폰 모델에서 제공되는 기능으로, 오른쪽 이어컵을 손으로 덮으면 자동으로 투명 모드가 활성화된다. 이 과정에서 재생 중인 음악 볼륨이 크게 낮아져 사용자는 헤드폰을 벗지 않고도 주변 소리와 대화를 인식할 수 있다.

이 기능은 사무실에서 동료와 대화하거나 매장에서 계산원과 소통할 때, 대중교통 이용 중 안내 방송을 들어야 하는 상황 등에서 빠르고 직관적인 대응을 가능하게 한다. 필요할 때만 즉시 주변 소리를 들을 수 있고, 손을 떼는 순간 음악이 바로 정상 재생되는 점이 특징이다.

소니가 함께 제공하는 스피크 투 챗(Speak-to-Chat) 기능과 달리, 퀵 어텐션은 음성 인식에 의존하지 않아 노래나 기침 등으로 인한 오작동 우려가 적다. 또한 별도의 대기 시간 없이 음악이 즉시 복귀돼 사용자 제어권이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음주운전 임성근
    음주운전 임성근
  2. 2트럼프 관세 압박
    트럼프 관세 압박
  3. 3이재명 대통령 국정 운영
    이재명 대통령 국정 운영
  4. 4이혜훈 청문회
    이혜훈 청문회
  5. 5신용해 구속영장 반려
    신용해 구속영장 반려

디지털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