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현대해상, ‘아이마음 탐사대’ 3년간 150억원 지원

헤럴드경제 박성준
원문보기


현대해상은 발달지연·발달장애 아동을 위한 조기개입 설루션 공모사업 ‘아이마음 탐사대’에서 스페이스(SPACE) 1단계 진출팀 12개를 최종 선정했다고 20일 밝혔다.

아이마음 탐사대는 3년간 총 150억원 규모로 현대해상이 후원하고 세브란스병원, 세이브더칠드런 코리아, 임팩트스퀘어가 공동 주관하는 사회공헌 프로젝트다. 발달지연·발달장애 아동의 조기 발견과 개입을 위한 혁신적인 설루션을 발굴해 검증·확산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현대해상은 총 304개 지원팀 가운데 잠재력이 높은 31개 팀을 스페이스 제로(0) 단계로 선정하고 임상계획 고도화를 지원했다. 전문가 심사위원 피드백을 전달하고 임상 현장 방문을 통한 실사를 진행하는 등 단순한 선발 심사를 넘어 설루션의 완성도를 높이는 과정에 참여했다.

이후 선발된 스페이스 1단계 진출팀들은 앞으로 6개월간 실제 아동들을 대상으로 파일럿 연구를 수행하며, 각 설루션의 실현 가능성과 초기 효과성을 검증한다.

스페이스 1단계를 통과한 최종 6개 팀은 SPACE 2단계로 진출해 팀당 총 11억원의 지원을 받아 80명 이상의 아동을 대상으로 무작위대조실험(RCT)을 수행하고, 설루션의 과학적 효과성을 본격적으로 입증하게 된다.

현대해상은 검증된 설루션을 바탕으로 아동 조기개입 치료에 보다 효과적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정경선 현대해상 부사장은 “아이마음 탐사대는 3년에 걸쳐 단계별 검증 구조로 운영되는 공모사업으로, 효과성이 검증된 설루션에 더욱 집중적으로 자원이 투입될 수 있도록 설계됐다”며 “상당한 시간과 자원이 투입되는 과정이지만, 발달지연·발달장애 아동과 가족에게 실제로 도움이 되는 변화를 만들고자 이런 구조를 선택했다”고 말했다. 박성준 기자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음주운전 임성근
    음주운전 임성근
  2. 2트럼프 관세 압박
    트럼프 관세 압박
  3. 3정호영 흑백요리사 최강록
    정호영 흑백요리사 최강록
  4. 4신용해 구속영장 반려
    신용해 구속영장 반려
  5. 5이재명 대통령 국정 운영
    이재명 대통령 국정 운영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