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국제뉴스 언론사 이미지

전북평생교육장학진흥원-복지TV전북방송, 도민 평생학습 확산 협력

국제뉴스
원문보기
[장범진 기자]
이현웅 전북평생교육장학진흥원 원장과 김태권 복지TV전북방송 사장이 평생교육·장학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장범진 기자)

이현웅 전북평생교육장학진흥원 원장과 김태권 복지TV전북방송 사장이 평생교육·장학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장범진 기자)


(전북=국제뉴스) 장범진 기자 = 전북특별자치도평생교육장학진흥원(원장 이현웅)과 복지TV전북방송이 도민의 평생학습 참여 확대와 장학문화 조성을 위해 협력 체계를 구축했다.

양 기관은 20일 '전북특별자치도 평생교육·장학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교육과 복지, 미디어가 연계되는 공익적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은 도민이 평생교육의 가치를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이해하고 배움의 기회를 지속적으로 이어갈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한편 장학사업의 사회적 의미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전북특별자치도의 평생교육 정책과 장학사업이 도민 생활 전반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협력 범위를 넓히고 평생학습과 인재육성, 교육복지 등 공공성이 높은 분야를 중심으로 공동의 노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이를 통해 교육 기회의 격차를 완화하고, 배움이 일상이 되는 지역 환경 조성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복지TV전북방송은 공익적 매체의 역할에 따라 도민 공감대 형성에 힘쓰고 전북특별자치도평생교육장학진흥원은 정책과 사업의 취지 설명과 제도적 협력을 통해 협약의 목적이 현장에서 실질적인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뒷받침할 예정이다.

양 기관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단순한 기관 간 협력을 넘어 도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평생학습 환경을 함께 만들어 가기 위한 출발점"이라며 "앞으로도 교육과 복지가 조화를 이루는 지속 가능한 지역사회를 조성하는 데 힘을 모으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아시안컵 한일전 패배
    아시안컵 한일전 패배
  2. 2이민정 이병헌
    이민정 이병헌
  3. 3그린란드 매입 논란
    그린란드 매입 논란
  4. 4이재명 가짜뉴스 개탄
    이재명 가짜뉴스 개탄
  5. 5추성훈 유튜브 구독
    추성훈 유튜브 구독

국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
전북평생교육장학진흥원-복지TV전북방송, 도민 평생학습 확산 협력 : zum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