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핌 언론사 이미지

세종시, 강추위 대비 '한파쉼터' 긴급점검

뉴스핌
원문보기
[세종=뉴스핌] 오종원 기자 = 세종시는 지난 19일 겨울철 한파로부터 시민들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대평동·연동면 한파쉼터와 보람동 정류장 한파저감시설을 긴급점검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이번 주 내내 강력한 한파가 예상됨에 따라 한파쉼터 관리 상태를 살펴보기 위해 마련됐다.

고성진 세종시 시민안전실장이 지역 한파쉼터 관리 상태를 점검하고 있다. [사진=세종시] 2026.01.20 jongwon3454@newspim.com

고성진 세종시 시민안전실장이 지역 한파쉼터 관리 상태를 점검하고 있다. [사진=세종시] 2026.01.20 jongwon3454@newspim.com


이날 고성진 시민안전실장을 비롯한 시 관계자들은 한파쉼터 난방기 작동과 화재 감지시설 부착 여부를 살펴보고 쉼터 외부 표지판과 수도계량기 보온 상태를 확인했다.

이어 한파쉼터의 지도상 표기와 실제 위치가 다른 부분을 수정하고 보람동 버스정류장 방풍시설과 온열의자 시설 작동 상태를 점검하기도 했다.

고성진 세종시 시민안전실장은 "이번 주 내내 올해 들어 가장 강력한 한파가 예상됨에 따라 한파취약계층에 대한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시민 누구나 한파쉼터를 이용할 수 있도록 홍보하고 자율방재단과 함께 운영상태를 수시 점검해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는 한파쉼터 476곳, 버스정류장 내 방풍시설 7곳 및 온열의자 292개를 설치·운영 중에 있다.


jongwon3454@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대통령 테러 피습사건
    대통령 테러 피습사건
  2. 2권상우 만취 방송 사과
    권상우 만취 방송 사과
  3. 3임성근 음주운전 횟수 논란
    임성근 음주운전 횟수 논란
  4. 4전진우 옥스퍼드 이적
    전진우 옥스퍼드 이적
  5. 5이민정 이병헌
    이민정 이병헌

뉴스핌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