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국제뉴스 언론사 이미지

대구광역시, '2026년도 청원경찰 채용시험' 공고..."8명 모집합니다"

국제뉴스
원문보기
[백운용 기자]
김정기 대구광역시장 권한대행

김정기 대구광역시장 권한대행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안중곤 대구광역시 행정국장은 "청원경찰 시험제도 를 개편하고 거주지 제한도 재도입하며 원서접수는 2월 11일부터 2월 13일까지, 필기시험·서류전형·면접시험을 거쳐 5월 중 최종합격자를 발표한다"고 말했다.

대구광역시에 따르면, " '2026년도 청원경찰 채용시험' 계획을 대구시 홈페이지를 통해 1월 21일 공고하며 이번 채용은 퇴직 등 결원에 따른 수요를 감안해 총 8명을 선발하며, 공정하고 투명한 인재 채용을 위해 공개경쟁시험 방식으로 실시된다."고 전했다.

대구광역시는 " 특히 2026년도 채용시험부터 기존 체력검정을 국가 공인 제도인 '국민체력100' 인증 결과 제출 방식으로 대체한다. 이를 통해 평가의 공정성과 객관성을 높이는 한편, 행정 부담과 비용을 절감하고 응시자의 준비 부담도 완화할 계획이고 국민체력100 인증서는 최종 시험일(면접시험) 기준 1년 이내 발급된 것만 유효하며, 종합 체력 등급은 2등급 이상이어야 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대구광역시는 "응시 자격은 국가공무원법상의 결격사유가 없어야 하고, 18세 이상으로 업무 특성상 주·야 교대근무가 가능한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고 거주지 제한 제도를 재도입해 지역 인재를 우대하고, 지역 이해도가 높은 인재를 선발함으로써 현장 적응과 업무 연속성을 높여 인력 운영의 안정성을 제고할 방침이다."라고 밝혔다.

또한, 대구광역시는 "시험방법은 필기시험과 서류전형을 통해 선발예정인원의 1.5배수 범위에서 합격자를 선발하고, 면접시험을 거쳐 5월 중 최종합격자를 결정할 예정이다."라고 언급했다.

끝으로 대구광역시는 "원서 접수는 2월 11일부터 2월 13일까지 3일간 지방자치단체 인터넷원서접수센터를 통해 진행되며, 필기시험은 3월 21일에 실시된다. 자세한 사항은 대구시 홈페이지 시험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paekting@naver.com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대통령 테러 피습사건
    대통령 테러 피습사건
  2. 2권상우 만취 방송 사과
    권상우 만취 방송 사과
  3. 3임성근 음주운전 횟수 논란
    임성근 음주운전 횟수 논란
  4. 4전진우 옥스퍼드 이적
    전진우 옥스퍼드 이적
  5. 5이민정 이병헌
    이민정 이병헌

국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