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프레시안 언론사 이미지

전북 혁신당 "총리 국정설명회 '정치 쇼'" vs 민주당 "무조건 총질 정치" 공방

프레시안 박기홍 기자(=전북)(arty1357@naver.com)
원문보기

[박기홍 기자(=전북)(arty1357@naver.com)]
조국혁신당 전북자치도당이 20일 "국무총리의 전날 'K-국정 설명회'는 정치쇼에 불과하다"고 겨냥하자 더불어민주당 소속 전북 정치권은 "올 6월 지방선거를 앞두고 무조건 총질만 하느냐"며 불쾌감을 감추지 않고 드러냈다.

혁신당 전북도당은 이날 논평을 내고 "19일 전북대에서 진행된 김민석 국무총리의 이른바 'K-국정 설명회'는 시작부터 끝까지 '총리'라는 공직을 사유화한 개인 정치 행보이자 지역 현안을 외면한 '6.3지선용 보여주기 쇼'에 불과했다"고 강하게 비난했다.

▲조국혁신당 전북자치도당이 20일 "국무총리의 전날 'K-국정 설명회'는 정치쇼에 불과하다"며 총을 쏘았다. ⓒ전북자치도

▲조국혁신당 전북자치도당이 20일 "국무총리의 전날 'K-국정 설명회'는 정치쇼에 불과하다"며 총을 쏘았다. ⓒ전북자치도


혁신당 도당은 "이번 행사가 '청년회의소(JC) 주최'라는 점도 그냥 지나칠 수 없는 지점"이라며 "'정치인 양성소'라는 별칭을 가진 JC는 공적 소통의 장이 아닌 명백히 정치적 성격의 조직이 아닌가?"라고 정조준했다.

총리의 직위를 사적 정치행보에 활용하는 심각한 권력남용이자 대국민 기만에 해당한다는 비판이다.

혁신당 전북도당은 또 "더 실망스러운 점은 이번 K-국정설명회가 전북도민의 기대를 저버린 알맹이 없는 홍보성 발언들로 채워졌다"며 "전북이 직면한 핵심 현안들에 대한 총리의 진정성 있는 답변이나 실질적인 해결방안은 어디에서도 찾아볼 수 없었다"고 공격했다.


혁신당 전북도당은 "정부가 주창하는 '5극 3특' 정책에 대한 전북의 구체적인 대안제시와 고민에 대해서는 눈감고 귀막는 무관심으로 일관했다"며 "총리가 더 이상 공직을 개인의 정치적 야심을 위한 발판으로 삼지 말고 당면한 지역 현안에 대한 진솔한 경청과 책임감 있는 해결의지를 보여야 한다"고 촉구했다.

반면에 민주당 소속 전북 정치권에서는 혁신당의 논평을 '무조건 총질 정치'라며 "전북 발전을 위한 명확한 청사진을 보여준 뜻깊은 자리였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이원택 민주당 재선의원(군산김제부안을)은 전날 페이스북에 글을 올리고 "국민주권정부가 전북특자도 미래산업의 테스트베드로 육성하겠다는 정부의 강력한 의지를 다시 한 번 확인하는 뜻깊은 자리였다"고 호평했다.


이원택 의원은 "평소 전북 특자도에 각별한 애정을 보여주신 김민석 총리께서는 전북특자도 대도약을 위한 명확한 청사진을 제시했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이원택 민주당 재선의원(군산김제부안을)은 전날 페이스북에 글을 올리고 "국민주권정부가 전북특자도 미래산업의 테스트베드로 육성하겠다는 정부의 강력한 의지를 다시 한 번 확인하는 뜻깊은 자리였다"고 밝혔다. ⓒ전북자치도

▲이원택 민주당 재선의원(군산김제부안을)은 전날 페이스북에 글을 올리고 "국민주권정부가 전북특자도 미래산업의 테스트베드로 육성하겠다는 정부의 강력한 의지를 다시 한 번 확인하는 뜻깊은 자리였다"고 밝혔다. ⓒ전북자치도


이원택 의원은 "새만금개발이 더 이상 ‘희망고문’이 되지 않도록 공공중심의 속도감 있는 개발로 전환하고 기본계획을 전면 재검토하여 가시적인 변화를 만들겠다는 약속은 전북특자도의 미래에 큰 힘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민주당 소속의 한 정치인은 "혁신당이 기회 있을 때마다 올 6월 지방선거에서 '생산적인 경쟁'과 '건강한 경쟁'을 주장하면서 민주당 행사엔 무조건 총질하는 식"이라며 "지역민들의 눈높이에 맞는 정책선거를 통해 경쟁구도에 뛰어들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민주당과 조국혁신당은 올 6월 지방선거가 다가올수록 양지 텃밭을 지켜야 하는 수성(守城)과 호남의 정치 1번지인 전북에서 현역을 배출하려는 공세(攻勢)가 갈수록 격화될 전망이다.

[박기홍 기자(=전북)(arty1357@naver.com)]

- Copyrights ©PRESSia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음주운전 임성근 전참시
    음주운전 임성근 전참시
  2. 2트럼프 그린란드 소유권
    트럼프 그린란드 소유권
  3. 3정호영 흑백요리사 최강록
    정호영 흑백요리사 최강록
  4. 4공천 헌금 의혹
    공천 헌금 의혹
  5. 5손나은 호텔 도깨비
    손나은 호텔 도깨비

프레시안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