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국제뉴스 언론사 이미지

고려대 크림슨창업지원단, 초기창업패키지 'KU Global Batch'로 글로벌 진출 지원

국제뉴스
원문보기
[권찬민 기자] 고려대학교 크림슨창업지원단이 2025년 초기창업패키지의 해외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KU Global Batch'를 운영하며, 창업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 가능성 제고와 현지 협업 기회 발굴을 본격 지원하고 있다.

KU Global Batch는 해외에 거점을 둔 현지 액셀러레이터와 협력해 창업기업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설계된 프로그램이다. 두바이·일본·싱가포르 3개국을 대상으로 운영되며, 해외진출을 희망하는 2025년 초기창업패키지 창업기업이 참여했다. 출국 전 사전 준비부터 출국 후 현지 실행까지 전 과정을 단계적으로 연결해 '실행 중심'의 진출 전략을 세우도록 돕는 것이 특징이다.

출국 전 단계에서는 국내에서 사전 액셀러레이팅을 제공한다. 현지 진출전략 온라인 교육을 통해 시장 진입 구조를 이해하고, 기업별 사업모델을 현지 관점에서 재정렬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어, 전문가 멘토링 및 IR덱 현지화 지원을 통해 자료 완성도를 높이며, 투자자·파트너와의 커뮤니케이션에 필요한 핵심 메시지를 정교화하고, 해외 피칭 환경을 고려한 콘텐츠 준비까지 지원한다.

출국 이후에는 현지 엑셀러레이터를 연계해 비즈니스 밋업, 데모데이, 전시회 등 참여도 지원한다. 기업들이 단기간에 의미 있는 접점을 만들 수 있도록 현지 파트너 연결을 강화하고, 시장 반응과 피드백을 빠르게 확보하도록 돕는 구조다. 이 과정은 단순한 네트워킹을 넘어 실제 협업 가능성을 가진 주체와의 만남을 연결하는 데 초점을 맞춘다.

이와 함께 현지 액셀러레이터와의 미팅을 바탕으로 참여기업과 싱가포르 소재 창업기업 간 비즈니스 미팅을 연계해 운영 중이다. 또한 해외 진출 과정에서 기업들이 가장 먼저 부딪히는 규제·실무 장벽을 줄이기 위해 IP 규제와 현지 생태계 전반에 대한 1:1 현지 전문가 자문을 제공했다. 이후에도 창업기업의 해외 진출 가능성을 확대하기 위해 국내 자문단을 활용한 지속적인 후속 케어를 이어가며, 단발성 지원이 아닌 연속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고려대 크림슨창업지원단 관계자는 "스타트업의 해외 비즈니스가 더욱 중요해지고 있는 만큼, 국제적인 네트워크와 협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해외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창업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 기회를 넓히는 데 힘쓰고 있다"며 "출국 전 사전 액셀러레이팅부터 현지 밋업, 전문가 자문, 이후 국내 자문단 기반의 후속 지원까지 연결해 기업들이 실질적인 성과로 이어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음주운전 임성근 전참시
    음주운전 임성근 전참시
  2. 2트럼프 그린란드 소유권
    트럼프 그린란드 소유권
  3. 3정호영 흑백요리사 최강록
    정호영 흑백요리사 최강록
  4. 4공천 헌금 의혹
    공천 헌금 의혹
  5. 5손나은 호텔 도깨비
    손나은 호텔 도깨비

국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