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메트로신문사 언론사 이미지

LIG넥스원, ‘DIMDEX 2026’ 첫 참가…중동 해양방산 시장 공략

메트로신문사 유혜온
원문보기
다층방어 통합 솔루션 ‘K-대공망’ 소개
현지 신뢰 강화 및 수주마케팅 본격화

LIG넥스원은 카타르에서 열리는 방산전시회 'DIMDEX 2026'에 참가해 중동 시장 확대에 나선다고 20일 밝혔다.

'DIMDEX 2026'은 현지시간 19일부터 22일까지 카타르 수도 도하에서 개최되는 중동 지역 최대 해양 방산 전시회다. 2년마다 열리며 이번이 10회째다. 카타르를 비롯해 각국 정부·국방부·방산기업 등 200개 이상의 기관과 기업이 참가할 예정이다.

이번 전시에서 LIG넥스원은 ▲중거리·중고도 요격체계 '천궁-II' ▲장거리·고고도 요격 능력을 갖춘 장거리지대공유도무기 'L-SAM' ▲휴대용 대공방어무기 '신궁' 등 저고도부터 고고도까지 아우르는 다층방어 통합 솔루션 'K-대공망'을 선보인다. 현지 군의 방공역량 강화를 위한 협력 방안도 적극 모색할 예정이다.

아울러 ▲대전차 유도무기 '현궁' ▲미국 해외비교시험(FCT)을 통과한 2.75인치 유도로켓 '비궁' ▲대화력전의 핵심 장비인 '대포병탐지레이더-II' 등을 전시하며, 현지 군의 국방역량 강화를 위한 종합 솔루션을 제안할 계획이다.

LIG넥스원의 DIMDEX 참가는 이번이 처음이다. 회사는 지난해 8월 중동 지역을 중심으로 수출 경쟁력과 글로벌 사업역량 강화를 위해 현지 거점을 확대한 데 이어 현지 맞춤형 수주 마케팅을 본격화하기 위해 이번 전시회에 참가했다.

앞서 아랍에미리트(UAE)와 사우디아라비아, 이라크 등 중동 주요국과 중거리 지대공 유도무기 수출 계약을 잇달아 체결하며 기술력을 인정받은 만큼, 이번 전시회는 중동 지역에서 LIG넥스원의 입지를 한층 강화하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대통령 테러 피습사건
    대통령 테러 피습사건
  2. 2권상우 만취 방송 사과
    권상우 만취 방송 사과
  3. 3임성근 음주운전 횟수 논란
    임성근 음주운전 횟수 논란
  4. 4전진우 옥스퍼드 이적
    전진우 옥스퍼드 이적
  5. 5이민정 이병헌
    이민정 이병헌

메트로신문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