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핌 언론사 이미지

타임폴리오자산운용, 차이나AI테크액티브 ETF 수익률 50% 돌파

뉴스핌
원문보기
[서울=뉴스핌] 김가희 기자 = 타임폴리오자산운용은 20일 중국 인공지능(AI) 및 테크 산업에 투자하는 액티브 상장지수펀드(ETF) 'TIMEFOLIO 차이나AI테크액티브'가 상장 약 8개월 만에 수익률 50% 돌파했다고 밝혔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TIMEFOLIO 차이나AI테크액티브 ETF는 상장 이후 수익률 53.15%를 기록했다. 같은 기간 중국 대표 기술주 지수인 항셍테크지수(원화환산) 상승률(13.43%)을 상회하면서 39.72%포인트의 초과 성과를 달성했다.

타임폴리오자산운용 CI. [사진=타임폴리오자산운용]

타임폴리오자산운용 CI. [사진=타임폴리오자산운용]


수익률이 50%를 넘어서면서 동시 상장됐던 패시브 ETF 'TIGER 차이나테크TOP10'(23.88%), 'KODEX 차이나휴머노이드로봇'(23.73%), 'PLUS 차이나AI테크TOP10'(16.77%) 등의 성과를 크게 웃돌았다.

타임폴리오자산운용은 "이러한 성과 차이는 운용 방식의 근본적인 차이에서 비롯된 것으로 분석된다"고 전했다. 패시브 ETF는 시가총액 상위 종목을 기계적으로 편입하는 반면, 액티브 ETF는 매니저의 재량을 바탕으로 시장 변화에 발 빠르게 대처하는 것이 특징이라는 설명이다.

TIMEFOLIO 차이나AI테크액티브 ETF의 주요 투자 종목으로는 광모듈 기업인 이노라이트(Innolight), 이옵토링크 테크놀로지(Eoptolink), 대만 반도체 기업 PSMC, 난야테크놀로지(Nanya Tech)와 AI 반도체, AI 인프라, 응용 소프트웨어 분야의 기업 등이 있다.

타임폴리오자산운용 관계자는 "중국 AI테크 시장은 변동성이 크고 기술 변화의 속도가 매우 빨라 심도 있는 리서치와 기민한 운용 전략이 중요하다"며 "산업의 구조적 변화를 이끄는 주도주를 발굴하고 비중을 조절하는 '액티브 ETF'야 말로 시장 대비 초과 성과를 달성할 수 있는 핵심 열쇠"라고 말했다.


rkgml925@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아시안컵 한일전 패배
    아시안컵 한일전 패배
  2. 2이민정 이병헌
    이민정 이병헌
  3. 3그린란드 매입 논란
    그린란드 매입 논란
  4. 4이재명 가짜뉴스 개탄
    이재명 가짜뉴스 개탄
  5. 5추성훈 유튜브 구독
    추성훈 유튜브 구독

뉴스핌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