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엑소 '크라운', 컴백하자마자 글로벌 차트 1위 등극

이데일리 윤기백
원문보기
아이튠즈 앨범차트 35개 지역 1위
中 QQ뮤직·日 AWA 등서도 정상
"엑소엘이 우리의 크라운" 팬심 폭발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그룹 엑소(EXO)가 정규 8집 ‘리버스’(REVERXE) 발매 기념 쇼케이스로 팬들과 함께 컴백을 축하하는 시간을 가졌다.

엑소(사진=SM엔터테인먼트)

엑소(사진=SM엔터테인먼트)


엑소는 지난 19일 서울 경희대 평화의전당에서 열린 쇼케이스에서 ‘SMP(SM 퍼포먼스) 스타일’ 퍼포먼스가 돋보이는 타이틀곡 ‘크라운’(Crown) 무대를 최초 공개함은 물론, 감성 윈터송으로 사랑을 받고 있는 수록곡 ‘아임 홈’(I‘m Home) 무대도 선보였다. 앨범 소개와 작업 비하인드 뿐만 아니라 서로의 몸이 ’리버스‘ 되는 경우에 대한 유쾌한 토크도 펼쳐 현장 분위기를 끌어올렸다.

멤버들은 “오늘을 기다렸다”는 오프닝 멘트와 함께 등장, 타이틀곡 ’크라운‘에 대해 “심사숙고해서 정한 곡이라 더 의미 있다. 엑소 그 자체인 곡이고, 결국 엑소엘(팬덤명)이 우리의 크라운”이라고 밝혔다. 이어 “엑소라서 자랑스럽고 행복하다. 이제 엑소엘과 즐길 일만 남았으니 좋은 추억 만들어가고 싶다”는 소감을 전해 팬들에게 감동을 안겨줬다.

엑소 정규 8집 ’리버스‘는 발매와 동시에 중국 QQ뮤직 디지털 앨범 판매 차트 1위, ’더블 플래티넘‘ 인증(판매액 200만 위안 초과), 전체 및 한국 뮤직비디오 차트 1위, 텐센트뮤직 산하 5개 음원 플랫폼 통합 K팝 차트 1위부터 9위까지 줄 세우기, 쿠고우뮤직 디지털 앨범 판매 차트 1위를 점령했다.

더불어 이번 앨범은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전 세계 35개 지역 1위 및 48개 지역 톱10에 올랐다. 일본 레코초쿠 데일리 앨범 랭킹 1위 및 AWA 실시간 급상승 차트 1위, 국내 주요 음반 차트인 한터차트 일간 1위를 차지하는 등 글로벌한 인기를 얻고 있다.

엑소는 오는 22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음악방송에 출연해 타이틀곡 ’크라운‘ 무대를 선사한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음주운전 임성근
    음주운전 임성근
  2. 2트럼프 관세 압박
    트럼프 관세 압박
  3. 3이재명 대통령 국정 운영
    이재명 대통령 국정 운영
  4. 4이혜훈 청문회
    이혜훈 청문회
  5. 5신용해 구속영장 반려
    신용해 구속영장 반려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