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토요타, 인도 전기차 시장 본격 진출…어반 크루저 EV 공개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AI리포터]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토요타가 인도 시장에 첫 순수 전기차인 어반 크루저 전기차(EV)를 출시하며 중형 전기 SUV 시장에 본격 진입한다.

19일(현지시간) 전기차 매체 일렉트렉에 따르면, 어반 크루저 EV는 토요타가 인도에서 처음 선보이는 전기차로, 유럽에 먼저 출시된 모델을 기반으로 인도 시장에 투입된다. 인도는 전기차 수요와 생산 잠재력이 빠르게 커지고 있는 시장으로, 토요타는 현지 생산을 통해 가격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전략이다.

어반 크루저 EV는 마루티 스즈키 e-비타라와 형제 모델로, 스즈키 모터스의 구자라트 공장에서 생산된다. 배터리는 49kWh와 61kWh 두 가지 사양으로 제공될 예정이며, 인도 ARAI 기준 최대 543km에 달하는 주행거리를 인증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실내는 10.25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10.1인치 터치스크린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갖추고,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를 지원한다. 공조 및 미디어 조작을 위한 물리 버튼을 유지했으며, 적재 공간은 약 310리터 수준이 될 전망이다.

어반 크루저 EV는 2026년 1월 20일 인도에서 공식 출시될 예정이며, 가격은 약 190만~250만루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그린란드 매입 논란
    그린란드 매입 논란
  2. 2권상우 만취 방송 사과
    권상우 만취 방송 사과
  3. 3이민성호 한일전 패배
    이민성호 한일전 패배
  4. 4서해안 한파
    서해안 한파
  5. 5추성훈 유튜브 구독
    추성훈 유튜브 구독

디지털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