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봄 산불 선제 대응"...산림조합중앙회,'산불방지지원본부' 운영 돌입

파이낸셜뉴스 김원준
원문보기
회원조합, 유관기관과 비상연락체계 및 산불대응 단계별 지원 체계 등 구축

최창호 산림조합중앙회장(오른쪽 네번째) 등 산림조합중앙회 임직원들이 지난 19일 서울 송파구 본사에서 ‘산불방지지원본부’ 현판식을 갖고 산불대응 결의를 다지고 있다.

최창호 산림조합중앙회장(오른쪽 네번째) 등 산림조합중앙회 임직원들이 지난 19일 서울 송파구 본사에서 ‘산불방지지원본부’ 현판식을 갖고 산불대응 결의를 다지고 있다.


[파이낸셜뉴스] 산림조합중앙회는 ‘봄철 산불조심기간(1월 20일∼5월 15일)’을 맞아 산불 재난에 선제 대응하기 위해 ‘산불방지지원본부’를 구성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고 20일 밝혔다.

산림조합중앙회 산불방지지원본부는 지역본부와 회원조합, 유관기관과 비상연락체계 및 산불대응 단계별 지원 체계 등을 구축하고 산불진화 인력·장비 지원에 나선다.

산림조합중앙회는 산림 분야 재난관리책임기관으로, 지난 2022년 울진, 삼척 대형 산불과 지난해 경북 의성, 경남 산청 산불에 이르기까지 국가 재난사태 때마다 전국 네트워크를 활용한 인력?장비?구호물자 지원을 수행해왔다.

특히 산림조합중앙회는 올해 단순 지원을 넘어 실질적인 산불 발생 원인을 제거하는 일에 집중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다음달 1일부터 15일까지를 ‘전국 산림조합 영농부산물 일제 파쇄주간’으로 정하고 산불 발생의 주요 원인인 논?밭두렁 내 불법소각 행위 방지에 나선다. 또한 산림경영지도원과 산불자율진화대를 투입, 산림 인접지 주민을 대상으로 밀착형 산불예방 캠페인을 펼쳐 산불 예방의식을 높일 예정이다.

최창호 산림조합중앙회장은 “산림조합은 유관기관과 긴밀히 협력해 산림재난 대응 역량을 강화하고 국민 안전과 산림자원을 지키는 데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kwj5797@fnnews.com 김원준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민정 이병헌 션 리차드
    이민정 이병헌 션 리차드
  2. 2그린란드 지정학적 갈등
    그린란드 지정학적 갈등
  3. 3아시안컵 한일전 패배
    아시안컵 한일전 패배
  4. 4이재명 가짜뉴스 개탄
    이재명 가짜뉴스 개탄
  5. 5김하성 부상 김도영
    김하성 부상 김도영

파이낸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