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경향신문 언론사 이미지

제10회 한국뮤지컬어워즈 대상에 <한복 입은 남자>

경향신문
원문보기
제10회 한국뮤지컬어워즈

제10회 한국뮤지컬어워즈


창작뮤지컬 <한복 입은 남자>가 제10회 한국뮤지컬어워즈 대상을 차지했다. <한복 입은 남자>는 19일 서울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 ‘제10회 한국뮤지컬어워즈’ 시상식에서 대상을 비롯해 편곡·음악감독상(이성준), 무대예술상(서숙진 무대 디자이너) 등 3관왕을 차지했다.

<한복 입은 남자>는 17세기 화가 페테르 파울 루벤스가 그린 ‘한복 입은 남자’에 관한 다큐멘터리를 제작하던 방송국 PD 진석이 조선시대 과학자 장영실에 얽힌 미스터리를 파헤치는 이야기다. 이상훈 작가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한 작품에선 조선과 르네상스 시기 유럽을 오가며 무대를 펼친다. 프로듀서 엄홍현 EMK뮤지컬컴퍼니 대표는 “그동안 좋은 원작 소설을 바탕으로 뮤지컬을 많이 만들었는데, 한국의 미학으로 만든 뮤지컬은 처음이었다”며 “이른 시일 내 앙코르 무대로서 더 발전한 <한복 입은 남자>로 탄생시키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뮤지컬 <한복 입은 남자>     EMK뮤지컬컴퍼니 제공

뮤지컬 <한복 입은 남자> EMK뮤지컬컴퍼니 제공


남녀 주연상은 <메디슨 카운티의 다리>의 박은태와 조정은이 받았다. 박은태는 “항상 응원해주셨던 팬 여러분들이 계셔서 저희 배우들이 밥 벌어 먹고살 수 있었따”며 “무대에서 허튼짓하지 않고 최선을 다하는 배우가 되겠다”고 말했다. 조정은은 “작품 선택에 있어 고민을 많이 하는 편인데 이 작품을 선택하지 않았다면 얼마나 크게 후회했을 까 싶다”며 “2년 전 저희 아버지께서 뮤지컬 시상식 이틀 후 소친하셨는데 많이 생각난다. 아버지께 영광을 돌리고 싶다”고 했다.

남자조연상은 <알라딘>의 정원영, 여자조연상은 <라이카>의 한보라가 받았다. 남자신인상은 <베어 더 뮤지컬>의 강병훈에게, 여자신인상은 <알라딘>의 이성경에게 돌아갔다. 앙상블상은 뮤지컬 <에비타> 팀이 받았다.

작품상 400석 이상 부문은 지난해 미국에서 토니상을 받고 국내 초연 10주년 기념 공연을 한 <어쩌면 해피엔딩>이 차지했다.

이번 시상식에서 최다인 8개 부문 후보에 올랐던 <오지게 재밌는 가시나들>은 400석 미만 작품상을 비롯해 연출상(오경택), 극본상(김하진)까지 받아 3관왕을 차지했다. 이 작품은 다큐멘터리 <칠곡 가시나들>과 에세이 <오지게 재밌게 나이듦>을 원작으로, 한글을 배우는 할머니들의 이야기를 그렸다.


프로듀서상은 <시라노>와 <킹키부츠>, <물랑루즈!>, <베르테르>, <브로드웨이 42번가> 등을 만든 예주열 CJ ENM 공연사업부장이 받았다. 작곡상은 <라이카>의 이선영 작곡가, 안무상은 <위대한 개츠비>의 도미니크 켈리에게 돌아갔다. 무대예술상은 서숙진 디자이너와 <비하인드 더 문>의 고동욱 영상디자이너가 받았다.

아동가족뮤지컬상은 인기 지식재산권(IP)인 <캐치! 티니핑> 시리즈를 원작으로 한 <사랑의 하츄핑>이 차지했다. 공로상은 ‘스테이지업’ 사업 등을 통해 창작자를 지원해온 CJ문화재단이 받았다.

2016년 시작된 한국뮤지컬어워즈는 국내 뮤지컬계의 한해를 결산하는 시상식이다. 작품, 배우, 창작, 특별 등 4개 부문에서 총 21명(팀)의 수상자를 선정한다. 이번 시상식은 2024년 12월7일부터 지난해 12월7일까지 국내에서 개막한 작품 102편이 출품돼 역대 최다를 기록했다.


배문규 기자 sobbell@kyunghyang.com

▶ 매일 라이브 경향티비, 재밌고 효과빠른 시사 소화제!
▶ 더보기|이 뉴스, 여기서 끝나지 않습니다 → 점선면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민정 이병헌 션 리차드
    이민정 이병헌 션 리차드
  2. 2그린란드 지정학적 갈등
    그린란드 지정학적 갈등
  3. 3아시안컵 한일전 패배
    아시안컵 한일전 패배
  4. 4이재명 가짜뉴스 개탄
    이재명 가짜뉴스 개탄
  5. 5김하성 부상 김도영
    김하성 부상 김도영

경향신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