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BCG코리아, '팔란티어 출신' 이중훈 MD파트너 영입 [fn마켓워치]

파이낸셜뉴스 김경아
원문보기
곽병렬·김윤주 MD파트너 승진 인사


사진 왼쪽부터 곽병렬, 김윤주, 이중훈 MD 파트너. BCG코리아 제공.

사진 왼쪽부터 곽병렬, 김윤주, 이중훈 MD 파트너. BCG코리아 제공.


[파이낸셜뉴스] 보스턴컨설팅그룹(BCG) 코리아는 인공지능(AI) 기업 팔란티어 출신인 이중훈 매니징 디렉터 & 파트너(Managing Director & Partner, 이하 MD 파트너)를 영입했다고 20일 밝혔다.

이중훈 MD파트너는 팔란티어에서 근무하며 산업별 고객 환경에 맞춘 AI·데이터 설루션의 현장 적용과 실행 전략을 총괄해온 전문가로 알려졌다.

이와 함께 BCG 코리아는 곽병렬 파트너와 김윤주 파트너를 신임 MD 파트너로 승진 임명했다.

곽병렬 MD 파트너는 서비스 오퍼레이션 전문가로, 금융·통신·유통 등 비제조 산업을 중심으로 운영모델 혁신, 비용 구조 전환, 생성형 AI 기반 프로세스 혁신 프로젝트를 다수 이끌어왔다. 김윤주 MD 파트너는 기관 투자자 및 사모펀드 부문 전문가로, 인수·매각, 포트폴리오 가치 제고, 투자 전략 고도화 등 핵심 투자 의사결정 전반에서 전략 자문을 수행해왔다.

이에 따라 BCG 코리아는 대표 파트너 7명과 MD 파트너 23명을 포함한 총 30명의 리더십 체제를 구축, 국내 진출한 글로벌 컨설팅 기업 가운데 최대 규모의 파트너십을 갖추게 됐다.

BCG 코리아는 이번 MD 파트너 승진과 영입을 계기로, AI를 중심으로 한 비즈니스 재편과 전통 산업 구조 전환이 가속화되는 환경 속에서 한국 기업과 경영진의 변화 여정을 보다 체계적으로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실제 조직, 운영, 기술, 데이터를 아우르는 통합적 접근을 통해 기획부터 실행과 성과 정착까지 함께하는 엔드투엔드 비즈니스 파트너로서의 역할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BCG 코리아는 글로벌 BCG의 산업·기능별 전문성과 BCG X를 중심으로 한 AI·디지털 실행 역량, 그리고 서울 오피스의 산업별 전문 인력을 결합해, 전략부터 실행과 성과 창출까지 단일팀이 책임지는 협업 모델을 고도화할 예정이다.

황형준 BCG 코리아 대표는 “이번 MD 파트너 승진과 영입은 BCG 코리아가 그동안 축적해 온 성과를 기반으로, AI 시대에 요구되는 전략과 실행 역량을 강화하는 계기”라며, “BCG 코리아는 앞으로도 한국 기업의 전환 과정을 전략 수립부터 실행, 성과 창출까지 끝까지 함께하는 엔드투엔드 비즈니스 파트너로서 실질적인 성과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kakim@fnnews.com 김경아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그린란드 매입 논란
    그린란드 매입 논란
  2. 2권상우 만취 방송 사과
    권상우 만취 방송 사과
  3. 3이민성호 한일전 패배
    이민성호 한일전 패배
  4. 4서해안 한파
    서해안 한파
  5. 5추성훈 유튜브 구독
    추성훈 유튜브 구독

파이낸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