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서울경제TV 언론사 이미지

공원일체형 아파트 ‘경산 상방공원 호반써밋 1단지’ 1월 말 분양

서울경제TV 박수열 기자 psy@sedaily.com
원문보기
경산 상방공원 호반써밋 1단지 조감도 [사진=호반건설]

경산 상방공원 호반써밋 1단지 조감도 [사진=호반건설]



[서울경제TV=박수열기자] 호반건설은 경북 경산시 첫 민간공원특례사업인 ‘경산 상방공원 호반써밋 1단지’를 이달 말 분양할 예정이라고 20일 밝혔다. 이번 공급은 경산 지역 내에서 약 3년 만에 이루어지는 신규 분양으로 실수요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경산 상방공원 호반써밋 1단지’는 경산시 상방동 일원에 조성되는 64만여㎡ 규모의 상방공원 내 위치한 공원일체형 대단지다. 지하 2층~지상 35층 규모로 조성되며, 전체 2105세대 중 1단지 1004세대가 먼저 공급된다. 전용면적은 74㎡, 84㎡, 99㎡로 구성되어 다양한 수요층을 겨냥했다.

단지는 공원 특례사업의 장점을 살려 전체 면적의 30% 이상을 조경으로 할애했다. 단지 내에는 산수정원, 문화마당, 솔향원 등 테마별 휴식 공간과 산책로가 조성된다. 특히 세대당 1.56대의 주차 공간을 확보하고 이를 100% 지하화해 지상 공간의 안전성과 쾌적성을 높였다. 세대 내부는 남향 위주 배치와 4베이 판상형 구조(일부 타입 제외)를 적용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으며 전 세대에 알파룸이 제공된다.

입주민 편의를 위한 커뮤니티 시설로는 복층형 실내체육관을 비롯해 스크린 수영장(스윔핏), 피트니스, 실내골프연습장 등 체육시설이 들어선다. 이와 함께 키즈카페, 다함께돌봄센터, 작은도서관 및 재택근무자를 위한 공유오피스 등 차별화된 부대시설도 마련될 예정이다.

입지 여건으로는 상방공원 외에도 남매지, 경산자연마당, 경산생활체육공원 등이 인접해 ‘쿼드러플 공세권’ 환경을 갖췄다. 상방공원 내에는 연면적 9000여㎡ 규모의 문화예술회관과 야외공연장 등이 들어설 예정으로 입주민들의 문화생활 접근성도 우수하다. 교통망은 대학로, 삼성현로 등을 통해 시내외 이동이 수월하며 KTX 경산역과 가깝다. 주변에는 홈플러스, NC백화점 등 편의시설과 경산초·중·고교 등 교육 인프라가 구축되어 있다.

호반건설 관계자는 “경산의 첫 민간공원특례사업이자 대규모 공원을 품은 단지로 주거 쾌적성이 뛰어나다”며 “3년 만에 공급되는 신규 대단지인 만큼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조성하기 위해 설계와 커뮤니티 구성에 공을 들였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대구 수성구 사월동에 1월 중 개관할 예정이다.
/psy@sedaily.com

박수열 기자 ps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음주운전 임성근
    음주운전 임성근
  2. 2트럼프 관세 압박
    트럼프 관세 압박
  3. 3이재명 대통령 국정 운영
    이재명 대통령 국정 운영
  4. 4이혜훈 청문회
    이혜훈 청문회
  5. 5신용해 구속영장 반려
    신용해 구속영장 반려

서울경제TV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