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성남시, 여수동 복합문화시설 건립사업 착수…321억 투입

뉴시스 신정훈
원문보기
내년 말 완공 목표…생활밀착형 공간 조성
[성남=뉴시스]신상진 성남시장이 여수동 복합문화시설 착공 관련 주민들에게 설명하고 있다(사진=성남시 제공)2026.01.20.photo@newsis.com

[성남=뉴시스]신상진 성남시장이 여수동 복합문화시설 착공 관련 주민들에게 설명하고 있다(사진=성남시 제공)2026.01.20.photo@newsis.com



[성남=뉴시스] 신정훈 기자 = 경기 성남시는 중원구 여수동 일원에 복합문화시설 건립 공사를 20일 시작했다고 밝혔다. 시는 문화·여가 인프라가 상대적으로 부족한 여수지구에 생활밀착형 복합공간을 조성해 주민 문화 수요를 충족한다는 계획이다.

시는 총사업비 321억원(토지 매입비 49억원 포함)을 투입해 대지면적 1660㎡에 지하 3층~지상 4층, 연면적 7420㎡ 규모의 복합문화시설을 조성한다. 준공 목표는 내년 말이며, 시설 개관은 2028년 상반기로 예정돼 있다.

시설 내부에는 소규모 도서관 기능을 갖춘 작은도서관을 비롯해 운동강습실과 음악실, 소극장, 다목적홀, 드론체험실, 문화교실 등 주민 참여형 공간이 들어선다. 지하 1~3층에는 63대 규모의 주차장을 마련해 이용 편의도 높일 방침이다.

또 시설 개관 이후 문화·예술 프로그램과 생활체육 강좌 등 다양한 콘텐츠를 운영해 지역 커뮤니티 거점으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시는 설명했다.

앞서 시는 전날 시청 2층 모란관에서 주민설명회를 열고 시설 건립 일정과 공간 구성 방안을 공유했다. 설명회에는 주민 150여명이 참석했으며, 질의응답을 통해 생활권 불편과 운영 방식 등에 대한 의견도 수렴했다.

신상진 성남시장은 "여수동 복합문화시설은 지역 주민들의 문화·여가 수요를 종합적으로 반영해 생활밀착형 공간으로 조성할 것"이라며 "여수지구의 지역 커뮤니티를 연결하는 핵심 거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gs5654@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민정 이병헌 션 리차드
    이민정 이병헌 션 리차드
  2. 2그린란드 지정학적 갈등
    그린란드 지정학적 갈등
  3. 3아시안컵 한일전 패배
    아시안컵 한일전 패배
  4. 4이재명 가짜뉴스 개탄
    이재명 가짜뉴스 개탄
  5. 5김하성 부상 김도영
    김하성 부상 김도영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