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조선비즈 언론사 이미지

스마일게이트, ‘타이베이 게임쇼 2026’ 참석…K-인디게임 소개

조선비즈 이재은 기자
원문보기
스마일게이트의 글로벌 게임 플랫폼 스토브가 오는 29일부터 2월 1일까지 대만 타이베이 난강 잔란관에서 열리는 ‘타이베이 게임쇼 2026’에 참가한다. / 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의 글로벌 게임 플랫폼 스토브가 오는 29일부터 2월 1일까지 대만 타이베이 난강 잔란관에서 열리는 ‘타이베이 게임쇼 2026’에 참가한다. / 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의 게임 플랫폼 스토브가 오는 29일부터 내달 1일까지 대만 타이베이 난강 잔란관(南港展覽館)에서 열리는 ‘타이베이 게임쇼 2026’에 참가한다고 20일 밝혔다.

타이베이 게임쇼는 지난 2003년부터 매년 열린 아시아 태평양 지역 대표 종합 게임 행사다. 매년 35만명 이상의 관람객이 방문한다.

스마일게이트는 이번 행사에서 B2C(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 존 내 ‘인디 하우스’의 메인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한다. 인디 하우스는 전 세계 인디게임 개발자들이 최신 작품을 공개하고 이용자와 직접 교류하는 공간이다. 스마일게이트는 인디 하우스에 스토브 브랜드관을 운영하며, 관람객들이 ‘K-인디게임’을 직접 체험하고 플랫폼의 다양한 혜택까지 함께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을 선보일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는 이번 부스를 통해 한국형 공포 게임으로 주목받고 있는 ‘골목길: 귀흔’을 포함해 스마일게이트 퍼블리싱 인디게임 라인업 중 ‘폭풍의 메이드, ‘사니양 연구실’, ‘과몰입금지2: 여름포차, ‘아키타입 블루’, ‘레벨업 못하는 플레이어’ 등 총 6종의 인디 작품들을 선보인다.

타이베이 게임쇼 기간 중 진행되는 ‘아시아 태평양 게임 서밋’에서는 ‘인디게임의 성장과 성공을 위한 새로운 길: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플랫폼과 생태계’를 주제로 발표를 진행한다. 글로벌 인디게임 창작자들을 대상으로 스토브 플랫폼을 통한 성장 전략과 아시아 및 글로벌 시장 진출 사례를 공유할 예정이다.

이번 참가는 지난해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위플레이 2025, 대만 G-EIGHT 2025에 이어 중화권 이용자를 대상으로 스토브를 소개하는 세 번째 오프라인 전시다. 스마일게이트 관계자는 “이 행사들을 연계해 아시아권 이용자 접점을 확대하고, K-인디게임의 글로벌 확산을 본격화하겠다”고 말했다.

이재은 기자(jaeeunlee@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그린란드 매입 논란
    그린란드 매입 논란
  2. 2권상우 만취 방송 사과
    권상우 만취 방송 사과
  3. 3이민성호 한일전 패배
    이민성호 한일전 패배
  4. 4서해안 한파
    서해안 한파
  5. 5추성훈 유튜브 구독
    추성훈 유튜브 구독

조선비즈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