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제주개발공사, 제주삼다수 330㎖ 무게 14% 감량…"탄소 배출 저감"

뉴시스 김민성
원문보기
[서울=뉴시스] 제주개발공사 전경 이미지.(사진=제주개발공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제주개발공사 전경 이미지.(사진=제주개발공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김민성 기자 = 제주삼다수를 생산·판매하는 제주개발공사는 제주삼다수 330㎖ 용기 무게를 약 14% 추가 감량하는 데 성공했다고 20일 밝혔다.

제주개발공사는 지난해 제주삼다수 전 품종의 용기 무게를 약 12% 줄이며 연간 약 3,000톤의 플라스틱 사용량을 절감하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이후 친환경 생산 혁신을 지속하기 위해 환경성과 소비자 편의성을 고려해 330㎖ 용기 디자인을 추가 개선했다.

그 결과 제주삼다수 330㎖ 제품의 용기 무게를 기존 대비 약 14% 감량했으며, 이를 통해 연간 약 180t의 플라스틱 사용량 절감과 약 430t의 탄소 배출 저감 효과가 기대된다.

또 용기 폭을 줄여 휴대성과 편의성을 개선하는 동시에, 제품 적재 효율을 약 20% 높여 물류 운송 횟수 감소에 따른 탄소 배출 감축 등 물류 혁신 효과도 예상된다.

330㎖ 경량화 제품은 이달부터 본격 출시돼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백경훈 제주개발공사 사장은 "지난해 경량화에 이은 330㎖ 제품 추가 혁신은 '2040 플라스틱 제로 제주' 실현을 위한 공사의 일관되고 강력한 의지"라며 "앞으로도 소비자가 신뢰할 수 있는 품질을 유지하면서도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는 지속 가능한 제품 개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ms@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민정 이병헌 션 리차드
    이민정 이병헌 션 리차드
  2. 2그린란드 지정학적 갈등
    그린란드 지정학적 갈등
  3. 3아시안컵 한일전 패배
    아시안컵 한일전 패배
  4. 4이재명 가짜뉴스 개탄
    이재명 가짜뉴스 개탄
  5. 5김하성 부상 김도영
    김하성 부상 김도영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