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산청군 "귀농인에 농업 창업자금 최대 3억원 지원"

뉴스1 한송학 기자
원문보기

주택 구입시엔 최대 7500만원



산청군의 부산 벡스코 ‘2025년 부산 귀농·귀촌 박람회’ 참가 장면(산청군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산청군의 부산 벡스코 ‘2025년 부산 귀농·귀촌 박람회’ 참가 장면(산청군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산청=뉴스1) 한송학 기자 = 경남 산청군이 귀농인의 안정적인 농업·농촌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2026년 상반기 귀농 농업창업 및 주택구입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20일 밝혔다.

지원 대상은 농촌 외 지역에서 1년 이상 거주한 후 군으로 전입한 기간이 6년 이내인 18세 이상 65세 이하 귀농인으로 농촌에 거주하며 농업에 종사하거나 종사할 계획이 있어야 한다. 농촌 지역에 거주하는 재촌 비농업인과 올해 전입 예정인 귀농 희망자도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 규모는 농업 창업자금 최대 3억원, 주택 구입 자금 최대 7500만 원이다. 주택 구입 및 주택 신축 자금 지원엔 연령 상한 기준이 적용되지 않는다.

지원 대상자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심층 면접 심사를 거쳐 선정심사위원회의 종합 심의를 거쳐 선정된다. 군은 "사업 계획 타당성과 실현 가능성, 영농 준비도, 농촌 정착 의지 등을 종합 평가한다"고 전했다.

지원 규모는 평가 결과에 따라 금융기관의 신용도 및 담보 평가를 거쳐 결정된다.

이번 사업 신청은 다음 달 3일까지 군농업기술센터 농축산과 전원농촌담당으로 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군 누리집을 참조하거나 전원농촌담당으로 전화 문의하면 된다.


이승화 군수는 "귀농인의 초기 부담을 완화하고 안정적인 영농과 주거 여건을 마련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ha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민정 이병헌 션 리차드
    이민정 이병헌 션 리차드
  2. 2그린란드 지정학적 갈등
    그린란드 지정학적 갈등
  3. 3아시안컵 한일전 패배
    아시안컵 한일전 패배
  4. 4이재명 가짜뉴스 개탄
    이재명 가짜뉴스 개탄
  5. 5김하성 부상 김도영
    김하성 부상 김도영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