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스마일게이트, 대만 '타이베이 게임쇼' 뜬다…인디게임 6종 출격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이호정 기자]
스마일게이트는 글로벌 게임 플랫폼 스토브가 오는 29일부터 2월 1일까지 대만 타이베이 난강 잔란관에서 열리는 '타이베이 게임쇼 2026'에 참가한다고 20일 밝혔다. [사진: 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는 글로벌 게임 플랫폼 스토브가 오는 29일부터 2월 1일까지 대만 타이베이 난강 잔란관에서 열리는 '타이베이 게임쇼 2026'에 참가한다고 20일 밝혔다. [사진: 스마일게이트]


[디지털투데이 이호정 기자] 스마일게이트는 자사 글로벌 게임 플랫폼 스토브가 오는 29일부터 2월 1일까지 대만 타이베이 난강 잔란관에서 열리는 '타이베이 게임쇼 2026'에 참가한다고 20일 밝혔다.

타이베이 게임쇼는 지난 2003년부터 매년 개최돼 온 아시아 태평양 지역 대표 종합 게임 행사로, 매년 35만명 이상의 관람객이 방문한다.

스마일게이트는 이번 행사에서 B2C 존 내 '인디 하우스'의 메인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한다. 인디 하우스는 전 세계 인디게임 개발자들이 최신 작품을 공개하고 이용자와 직접 교류하는 공간이다. 스마일게이트는 인디 하우스에 스토브 브랜드관을 운영하며, 관람객들이 'K-인디게임'을 직접 체험하고 플랫폼의 다양한 혜택까지 함께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을 선보일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는 이번 부스를 '스토브 플레이 투어 STOVE PLAY TOUR' 테마에 '오픈 스마일게이트, 익스플로어 K-게임 월즈'라는 슬로건으로 운영한다. 이를 통해 한국형 공포 게임으로 주목받고 있는 '골목길: 귀흔'을 비롯해, 스마일게이트 퍼블리싱 인디게임 라인업 중 '폭풍의 메이드', '사니양 연구실', '과몰입금지2: 여름포차', '아키타입 블루', '레벨업 못하는 플레이어' 등 총 6종의 인디 작품들을 선보인다. 서로 다른 장르와 감성을 지닌 작품들을 한자리에서 소개해, 현지 이용자들이 K-인디게임의 폭넓은 스펙트럼을 직접 체감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또한 스마일게이트는 이번 게임쇼를 단순한 오프라인 전시에 그치지 않고, 스토브 플랫폼과 연동한 온라인 쇼케이스도 함께 운영한다. 아울러 타이베이 게임쇼 기간 중 진행되는 '아시아 태평양 게임 서밋'에서는 '인디게임의 성장과 성공을 위한 새로운 길: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플랫폼과 생태계'를 주제로 발표를 진행한다.

이번 참가는 지난해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위플레이 2025, 대만 G-EIGHT 2025에 이어 중화권 이용자를 대상으로 스토브를 소개하는 세 번째 오프라인 전시다. 스마일게이트는 이 행사들을 연계해 아시아권 이용자 접점을 확대하고, K-인디게임의 글로벌 확산을 본격화하고 있다. 이를 통해 스토브 플랫폼의 경쟁력과 퍼블리싱 역량을 강화하고, 아시아를 넘어 글로벌 시장으로의 확장도 이어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음주운전 임성근
    음주운전 임성근
  2. 2트럼프 관세 압박
    트럼프 관세 압박
  3. 3이재명 대통령 국정 운영
    이재명 대통령 국정 운영
  4. 4이혜훈 청문회
    이혜훈 청문회
  5. 5신용해 구속영장 반려
    신용해 구속영장 반려

디지털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