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스마일게이트, 타이베이 게임쇼 참가…韓 인디게임 알린다

뉴스1 김정현 기자
원문보기
(스마일게이트 제공)/뉴스1

(스마일게이트 제공)/뉴스1


(서울=뉴스1) 김정현 기자 = 스마일게이트의 글로벌 게임 플랫폼 스토브가 오는 29일부터 2월 1일까지 대만 타이베이 난강 잔란관(南港展覽館)에서 열리는 '타이베이 게임쇼'(Taipei Game Show) 2026에 참가한다고 20일 밝혔다.

타이베이 게임쇼는 지난 2003년부터 매년 개최돼 온 아시아 태평양 지역 대표 종합 게임 행사로 매년 35만 명 이상의 관람객이 방문하는 대형 게임 페스티벌이다.

스마일게이트는 이번 행사에서 B2C 존 내 '인디 하우스'(Indie House)의 메인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한다. 스마일게이트는 인디 하우스에 스토브 브랜드관을 운영하며 관람객들이 'K-인디게임'을 직접 체험하고 플랫폼의 다양한 혜택까지 함께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을 선보일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는 이번 부스를 '스토브 플레이 투어'(STOVE PLAY TOUR) 테마에 맞춰 'Open Smilegate, Explore K-Game Worlds'라는 슬로건으로 운영한다.

이를 통해 한국형 공포 게임으로 주목받고 있는 '골목길: 귀흔'을 비롯해, 스마일게이트 퍼블리싱 인디게임 라인업 중 △폭풍의 메이드 △사니양 연구실 △과몰입금지2: 여름포차 △아키타입 블루 △레벨업 못하는 플레이어 등 총 6종의 인디 작품들을 선보인다.

스토브 플랫폼과 연동한 온라인 쇼케이스도 함께 운영한다. 오는 28일부터 2월 1일까지 스토브에서 타이베이 게임쇼 출품작을 직접 플레이할 수 있다. 행사 기간에 맞춰 한정 할인 쿠폰도 제공할 예정이다.


또 타이베이 게임쇼 기간 중 진행되는 아시아 태평양 게임 서밋(Asia Pacific Game Summit)에서는 '인디게임의 성장과 성공을 위한 새로운 길: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플랫폼과 생태계'를 주제로 발표를 진행한다.

스마일게이트 측은 "중화권 게임행사들을 연계해 아시아권 이용자 접점을 확대하고, K-인디게임의 글로벌 확산을 본격화하고 있다"며 "이를 통해 스토브 플랫폼의 경쟁력과 퍼블리싱 역량을 강화하고, 아시아를 넘어 글로벌 시장으로의 확장도 이어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Kris@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민정 이병헌 션 리차드
    이민정 이병헌 션 리차드
  2. 2그린란드 지정학적 갈등
    그린란드 지정학적 갈등
  3. 3아시안컵 한일전 패배
    아시안컵 한일전 패배
  4. 4이재명 가짜뉴스 개탄
    이재명 가짜뉴스 개탄
  5. 5김하성 부상 김도영
    김하성 부상 김도영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