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자사몰로 日 역직구 공략"…카페24-KG이니시스 협력

뉴스1 이정후 기자
원문보기

'일본 결제 서비스' 출시…카페24 자사몰에 쉽게 적용

일본에서 주로 활용되는 결제수단 지원…수수료 면제



카페24, KG이니시스와 K-브랜드 일본 진출 지원 '맞손'(카페24 제공)

카페24, KG이니시스와 K-브랜드 일본 진출 지원 '맞손'(카페24 제공)


(서울=뉴스1) 이정후 기자 = 일본 역직구 시장을 공략하는 온라인 사업자가 한층 더 쉽게 판매를 시작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카페24(042000)는 전자결제 기업 KG이니시스(035600)와 협업해 '일본 결제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최근 일본 대상 역직구 판매 수요는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통계청 온라인쇼핑동향조사에 따르면 2025년 상반기 일본 대상 온라인쇼핑 해외직접판매거래액은 약 3182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3% 증가했다. 간편결제 수요 역시 꾸준히 성장해 2019년 26%에서 2023년 39%로 증가했다.

카페24와 KG이니시스는 이와 같은 현지 수요에 발맞춰 일본 결제수단의 진입 장벽을 효과적으로 낮추고 국내 온라인 사업자의 빠른 일본 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이번 서비스를 선보였다.

온라인 사업자는 일본에서 주로 사용되는 △비자·마스터·JCB 등 신용카드 △세븐일레븐·로손·패밀리마트 등 편의점 결제 △라인페이·에이유페이·메르페이·라쿠텐페이·아마존페이 등 결제수단을 등록할 수 있다.

복잡한 설치 절차 없이 카페24 스토어 내에서 해당 서비스를 찾아 자사몰에 적용할 수 있다. 특히 결제·취소·환불 과정에서 발생하는 수수료를 전액 면제해 온라인 사업자의 부담을 크게 낮췄다.


KG이니시스 측은 "이번 카페24와 체결한 신규 제휴 사업은 일본 진출을 원하는 국내 가맹점이 쉽게 역직구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전자결제시장 선도 기업으로서 국내 사업자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결제 인프라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이번 협력을 통해 한국 온라인 사업자가 일본 시장에서 한층 간편하고 효과적으로 비즈니스를 펼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아이디어를 보유한 한국 브랜드가 세계 시장이라는 무대에서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든든한 성공 파트너가 되겠다"고 말했다.

leejh@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혜훈 청문회 개최
    이혜훈 청문회 개최
  2. 2BTS 광화문 컴백
    BTS 광화문 컴백
  3. 3트럼프 관세 위협
    트럼프 관세 위협
  4. 4김연경 올스타전 공로상
    김연경 올스타전 공로상
  5. 5홍명보 오스트리아 평가전
    홍명보 오스트리아 평가전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