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이뉴스24 언론사 이미지

LGU+, 중소기업과 오픈 API 플랫폼 공동 개발

아이뉴스24 안세준
원문보기
통신 산업 생태계 활성화 위해 중소기업과 상생·협력
[아이뉴스24 안세준 기자] LG유플러스(대표 홍범식)는 통신 산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통신장비 제조사 아리아텍과 네트워크 오픈 API 플랫폼(Open API Gateway)을 개발했다고 20일 밝혔다.

LG유플러스 임직원들이 네트워크 오픈 API 플랫폼에 대해 논의하고 있는 모습. [사진=LGU+]

LG유플러스 임직원들이 네트워크 오픈 API 플랫폼에 대해 논의하고 있는 모습. [사진=LGU+]



네트워크 오픈 API는 통신사가 가진 네트워크 기능을 표준화해 외부 개발자나 기업이 활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기술이다. 전 세계 주요 통신 사업자들은 네트워크 오픈 API 기술 상용화를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네트워크 오픈 API는 오픈 API 플랫폼이라는 창구를 통해 외부에 전달된다. 외부 개발자 입장에서는 플랫폼을 통해 통신사의 검증된 기능을 API 형태로 쉽게 도입해 서비스 개발에 필요한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네트워크 오픈 API 플랫폼 개발을 위해 아리아텍과 협업했다. LG유플러스는 지속적으로 국내 중소기업과의 기술 협력을 이어가면서 통신 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할 방침이다.

이상헌 LG유플러스 선행개발담당은 "네트워크 오픈 API 플랫폼 개발을 통해 새로운 고객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혁신 서비스 개발의 발판을 마련했다"며 "고객에 필요한 핵심 미래 네트워크 기술을 확보해 밝고 지속가능한 세상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안세준 기자(nocount-jun@inews24.com)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아시안컵 한일전 패배
    아시안컵 한일전 패배
  2. 2이민정 이병헌
    이민정 이병헌
  3. 3그린란드 매입 논란
    그린란드 매입 논란
  4. 4이재명 가짜뉴스 개탄
    이재명 가짜뉴스 개탄
  5. 5추성훈 유튜브 구독
    추성훈 유튜브 구독

아이뉴스24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