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사람인, 지난해 입사 지원 5500만 건 도왔다…1인당 25회

뉴스1 이정후 기자
원문보기

지난해 신규 이용자 136만명…유입 회원 늘어



사람인 입사 지원 수 5500만 건 돌파(사람인 제공)

사람인 입사 지원 수 5500만 건 돌파(사람인 제공)


(서울=뉴스1) 이정후 기자 = 사람인(143240)은 지난해 자사 서비스를 통한 입사 지원 수가 5500만 건을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

같은 기간 공고 조회 수는 7억 회를 기록했다. 입사 지원에 나선 구직자 수는 220만 명으로 1인당 평균 25회씩 사람인을 통해 구직 활동을 펼쳤다.

지난해 신규 이용자는 136만 명으로 집계되면서 유입 회원도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사람인은 이와 같은 성과를 구직자와 기업 모두를 겨냥한 신규 서비스 출시 및 AI 기술 고도화에 집중해 '종합 커리어 플랫폼'으로 입지를 공고히 한 결과라고 설명했다.

사람인은 지난해 커리어 오픈마켓 '사람인 스토어'를 선보이며 다양한 경험을 가진 사용자들이 경험과 노하우를 직접 거래할 수 있도록 했다. 정보 비대칭을 해소하고 취업 준비 과정에서 겪는 시행착오를 줄이기 위한 목적이다.

기업회원을 위해서는 디지털 채용 관리 솔루션 '사람인 채용센터'를 선보였다. 공고 작성부터 최종 합격 안내까지 모든 채용 절차를 클릭 몇 번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로 채용 관련 업무 부담을 낮춰준다.


기업회원이 구직자에게 먼저 입사를 제안할 수 있는 '이직 제안' 서비스는 660만 건 이상의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AI 모의면접'과 'AI 자소서 코칭'을 중심으로 한 AI 취업 준비 서비스도 저변을 넓히고 있다. 지난해 사람인에서 자기소개서를 작성한 사용자 중 43%가 AI 자소서 코칭을 활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leejh@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혜훈 청문회 개최
    이혜훈 청문회 개최
  2. 2BTS 광화문 컴백
    BTS 광화문 컴백
  3. 3트럼프 관세 위협
    트럼프 관세 위협
  4. 4김연경 올스타전 공로상
    김연경 올스타전 공로상
  5. 5홍명보 오스트리아 평가전
    홍명보 오스트리아 평가전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