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서울경제TV 언론사 이미지

중기중앙회, '혁신형 공동사업 지원사업' 모집…"조합당 최대 1억 지원"

서울경제TV 정명진 기자 myngjin@sedaily.com
원문보기
오는 2월 20일까지 신청
[사진=중소기업중앙회]

[사진=중소기업중앙회]



[서울경제TV=정명진 인턴기자] 중소기업중앙회는 중소기업간 협업촉진 및 협동조합 공동사업 활성화를 위해 오는 2월 20일까지 중소기업협동조합을 대상으로 '혁신형 공동사업 지원사업'에 참여할 조합을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이 사업은 업종별 중소기업협동조합의 AX․DX·환경규제대응·물류혁신 등 협업모델 구축을 위한 공동사업에 대한 직접사업비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올해로 4년차를 맞은 본 사업은 지난해보다 4억 원 증액된 총 17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협동조합의 혁신형 공동사업 활성화를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대상은 중소기업협동조합법에 의해 설립된 중소기업협동조합으로, 조합당 사업비의 80%·최대 1억 원까지 지원한다. 올해 신설된 AX․DX분야를 통해 협동조합의 디지털 플랫폼 개발․고도화와 AI 기술 활용 반영 등 업종별 협동조합 디지털 전환을 새롭게 지원한다.

지원유형은 일반 분야에서는 공동구․판매·공동마케팅·물류 혁신·R&D 등 자유공모를, AX․DX분야에서는 디지털 플랫폼 개발․고도화와 AI기술 활용 등 업종별 디지털전환 조합을 모집한다. 조합원 중 소상공인 비중이 50% 이상인 경우는 지원에서 제외한다.

현준 중소기업중앙회 협업사업실장은 “특히 AX․DX분야 지원은 개별 중소기업의 디지털 한계를 극복하고, 업종별 협동조합이 AI 및 디지털 플랫폼을 구축하여 중소기업의 성장 동력을 창출하도록 돕는 중요한 사업이다”라며, “앞으로 기존의 공동구․판매 중심의 공동사업을 넘어, 협동조합이 산업별 디지털 혁신 플랫폼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myngjin@sedaily.com

정명진 기자 myngji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혜훈 청문회 개최
    이혜훈 청문회 개최
  2. 2BTS 광화문 컴백
    BTS 광화문 컴백
  3. 3트럼프 관세 위협
    트럼프 관세 위협
  4. 4김연경 올스타전 공로상
    김연경 올스타전 공로상
  5. 5홍명보 오스트리아 평가전
    홍명보 오스트리아 평가전

서울경제TV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