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국제뉴스 언론사 이미지

충주시 지역사회 곳곳서 나눔 이어져 '훈훈'

국제뉴스
원문보기
[김상민 기자] (충주=국제뉴스) 김상민 기자 = 충북 충주시 곳곳에서 성금 기탁이 이어지며 지역사회에 훈훈함을 전하고 있다.

주덕읍 서충주푸르지오더퍼스트_기탁식(가운데 주덕읍장 김관수)

주덕읍 서충주푸르지오더퍼스트_기탁식(가운데 주덕읍장 김관수)


주덕읍 서충주 푸르지오 어린이집(원장 정다운)은 지난 크리스마스를 맞아 원생들과 학부모가 함께 군고구마를 팔아 마련한 수익금 51만 원을 '희망2026 나눔 캠페인' 성금으로 기탁했다.

어린이집 관계자는 "아이들의 순수한 마음이 담긴 수익금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작게나마 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덕읍 중원에코블록 기탁

주덕읍 중원에코블록 기탁


같은 날 주덕읍에 위치한 중원에코블록도 100만 원을 '희망2026 나눔 캠페인'성금으로 기탁하며 나눔 행렬에 동참했다.

중원에코블록 관계자는 "추운 겨울을 보내고 있을 지역 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성금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상생하며 온정을 나누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기탁된 성금은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복지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봉방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100만원 기탁

봉방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100만원 기탁


봉방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미애, 정연식)는 2025년 충주시 읍면동협의체 평가 최우수상을 수상해 받은 싱금 150만 원 중 100만 원을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기탁했다.

협의체는 "수상의 기쁨을 지역사회와 함께 나누고, 어려운 이웃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전하고자 기탁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기탁된 성금은 관내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데 사용할 예정이다.


금가면 의용소방대 가탁식(가운데 소방대장김보경, 오른쪽 금가면장 김선희)

금가면 의용소방대 가탁식(가운데 소방대장김보경, 오른쪽 금가면장 김선희)


금가전담의용소방대(대장 김보겸)는 20일 어어려운 상황에 놓인 이웃을 위해 100만 원을 기부했다.

기탁금은 금가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후원 계좌를 통해 관내 소외계층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금가전담의용소방대는 이웃 후원 외에도 화재 취약계층 소화기 지원, 관내 화재 진압·구조활동, 산불 예방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아시안컵 한일전 패배
    아시안컵 한일전 패배
  2. 2이민정 이병헌
    이민정 이병헌
  3. 3그린란드 매입 논란
    그린란드 매입 논란
  4. 4이재명 가짜뉴스 개탄
    이재명 가짜뉴스 개탄
  5. 5추성훈 유튜브 구독
    추성훈 유튜브 구독

국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