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메트로신문사 언론사 이미지

인천시교육청-강화군, '강화교육발전특구 지역협의체' 발족

메트로신문사 김대의
원문보기

인천광역시교육청은 '2026 강화교육발전특구'의 안정적인 운영과 지역 맞춤형 인재 양성을 위해 강화군과 공동으로 '교육발전특구 지역협의체'를 발족하고, 지난 16일 첫 협의회를 개최했다.

교육발전특구 지역협의체는 인천시교육청과 강화군을 비롯해 유관기관, 지역 주민 등이 참여하는 민·관·학 거버넌스 기구로, 특구 운영의 주요 정책 방향을 논의하고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구성됐다.

협의체에는 공동위원장인 인천광역시교육감과 강화군수를 비롯해 실무추진단, 지역 주민대표 등이 참여해 현장 의견을 정책에 반영하는 역할을 맡는다.

이날 첫 협의회에서는 정책 수립 과정에 지역사회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기로 의견을 모았으며, 강화교육발전특구의 핵심 사업으로 추진 중인 '가족체류형 농어촌 유학 프로그램'의 세부 추진 방안을 중심으로 논의가 이뤄졌다.

인천시교육청은 앞으로 정기 및 수시 협의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하고, 인천시교육청과 강화군청이 순차적으로 협의회를 주관해 협력 체계를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교육청 총괄 부서와 강화군청 실무자로 구성된 실무추진단을 별도로 운영해 세부 사업 계획 수립과 실행력을 높일 방침이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강화군의 특성을 반영한 교육 모델을 구축하고, 협의체 논의 결과가 실제 사업에 반영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음주운전 임성근
    음주운전 임성근
  2. 2트럼프 관세 압박
    트럼프 관세 압박
  3. 3정호영 흑백요리사 최강록
    정호영 흑백요리사 최강록
  4. 4신용해 구속영장 반려
    신용해 구속영장 반려
  5. 5이재명 대통령 국정 운영
    이재명 대통령 국정 운영

메트로신문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