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수출 지역 확장성 높다…목표가 180만원-한투

머니투데이 배한님기자
원문보기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올해 역대 최고 수준의 수출 실적을 기록할 것이라는 관측이 나왔다.

장남현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20일 리포트에서 "한화에어로스페이스에 대한 매수 의견을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180만원으로 20% 상향 조정한다"고 밝혔다. 목표가는 2027년 EPS(주당순이익) 추정치에 목표 PER(주가수익비율) 29.2배를 적용해 산출했다.

이는 국내 증권사가 제시한 목표가 중 최고치다. 한국투자증권 다음으로 목표가가 높은 곳은 지난 19일 162만원을 제시한 KB증권이다.

장 연구원은 "2026년은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수출 모멘텀이 가장 강할 것이다"며 "특히 중동과 유럽을 중심으로 38조원 이상의 수출 파이프라인을 확보했다"고 했다.

그러면서 "이익 개선 속도와 수출 지역 확장성을 고려할 때 여전히 저평가받고 있다"며 "업종 최선호주 의견을 유지한다"고 했다.

장 연구원은 "구체적으로 사우디아라비아와 20조원 이상의 수출 계약을 추진 중인 것으로 파악된다"며 "이에 더해 루마니아 장갑차 도입 사업 결과가 오는 5월 발표될 것으로 예상하며, 계약 규모는 4조원 이상으로 전망한다"고 했다.


장 연구원은 "K9의 경우 스페인과 스웨덴 수출을 추진하고 있다"며 "스페인에 K9 128문 공급을 제안한 것으로 파악되며, 사업 규모는 7조원 이상으로 추정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폴란드와 K9 308문에 대한 추가 실행 계약 체결 역시 남아있는 상태다"며 "노르웨이 천무 역시 2026년 사업자 선정이 진행될 것이며 규모는 2조5000억원으로 추정한다"고 했다.

배한님 기자 bhn25@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민정 이병헌 션 리차드
    이민정 이병헌 션 리차드
  2. 2그린란드 지정학적 갈등
    그린란드 지정학적 갈등
  3. 3아시안컵 한일전 패배
    아시안컵 한일전 패배
  4. 4이재명 가짜뉴스 개탄
    이재명 가짜뉴스 개탄
  5. 5김하성 부상 김도영
    김하성 부상 김도영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