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플래텀 언론사 이미지

에듀테크 포스트매스, 창업 5년 만에 흑자전환…매출 55억 원

플래텀 플래텀
원문보기

수학 교육용 콘텐츠 DB 구축 솔루션 '수학비서'를 운영하는 에듀테크 기업 포스트매스가 창업 4.7년 만에 매출 55.6억 원을 기록하며 흑자전환했다. 영업이익 1억 원, 당기순이익 5억 원을 달성했다.

2021년 4월 설립된 포스트매스는 사내에 별도의 마케팅이나 영업 조직이 없다. 제품 경쟁력과 교육 현장의 입소문만으로 성장했다는 설명이다. 초기 10명이던 인력은 현재 국내외 107명 규모로 늘었다. 이 중 50%는 기획 및 개발 중심의 R&D 인력, 나머지 50%는 콘텐츠 전문 인력으로 구성돼 있다. 포스트매스는 최근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포스트매스는 서비스 초기 4년간 100만 개의 DB를 구축했으나, 최근 7개월 동안 320만 개를 추가로 구축해 누적 420만 건을 돌파했다. AI 전문 기업 몬드리안에이아이와의 협업을 통해 엔비디아의 차세대 AI 칩 B300 32기를 확보했다. 이를 기반으로 수학 특화 거대언어모델(LLM) 개발을 추진할 계획이다.

포스트매스는 자체 개발한 수학 그래픽 툴 '포스트지오'를 무료로 배포하고 있다. 공교육 현장에는 DB 구축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하며 도입 학교 수를 늘리고 있다.

대외 평가에서도 성과를 거뒀다. 2023년 선정된 TIPS 프로그램에서 매출, 고용, 기술 목표를 모두 초과 달성해 2025년 최종평가에서 '우수' 판정을 받았다.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 GPU 지원 사업에서도 우수활용기업으로 선정돼 정부 사례집에 등재됐다.

최준호 대표는 "영업 조직 없이 제품력으로 성장한 것은 교육 현장의 실질적인 문제를 해결했기 때문"이라며 "글로벌 시장에서도 수학 교육의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글 : 플래텀(editor@platum.kr)
ⓒ '스타트업 전문 미디어 & 중화권 전문 네트워크' 플래텀, 조건부 전재 및 재배포 허용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홍명보 오스트리아 평가전
    홍명보 오스트리아 평가전
  2. 2안양 최재영 디렉터
    안양 최재영 디렉터
  3. 3서울경찰 치안파트너스 맘카페
    서울경찰 치안파트너스 맘카페
  4. 4두산 신인 초청 행사
    두산 신인 초청 행사
  5. 5문인 북구청장 3선 논란
    문인 북구청장 3선 논란

플래텀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