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세계일보 언론사 이미지

서울시 “건강 5대장 챌린지 도전하세요”

세계일보
원문보기
손목닥터9988 앱서 미션 달성 땐
최대 1만 포인트 서울페이 사용

서울시가 ‘손목닥터9988’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한 ‘건강 5대장 인증 챌린지’를 운영한다. 챌린지에 참여하면 최대 1만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19일 시에 따르면 건강 5대장 인증 챌린지는 걷기, 체력 측정, 잡곡밥 식사, 남산 둘레길 걷기, 수변활력거점 방문 미션으로 구성됐다. 미션별 인증 시 기본 포인트로 합산 최대 9000포인트, 5개 미션을 모두 완료하면 추가로 1000포인트를 선착순으로 지급한다. 포인트는 5000포인트 단위로 서울페이로 전환해 다양한 서울페이 가맹점에서 쓸 수 있다.

우선 걷기 미션은 하루 8000보 걷기를 주말 하루를 포함해 주 5회 달성하면 된다. 다만 70세 이상인 경우는 하루 5000보씩 걸으면 된다.

체력 측정 미션은 손목닥터9988 앱을 통해 예약한 뒤 ‘서울체력9988 체력인증센터’를 방문해 완료하고 결과를 앱에 연동하면 된다. 서울체력9988 체력인증센터는 체력 측정과 맞춤형 운동 처방을 무료로 받을 수 있는 곳으로, 시내에 11곳이 운영 중이다.

잡곡밥 식사 미션은 시내 잡곡밥을 제공하는 식당에서 식사한 사진과 영수증을 앱에 업로드하면 된다.

시는 시민들이 일상에서 벗어나 서울의 자연을 즐기며 걷는 재미를 느낄 수 있게 남산 둘레길 걷기와 수변활력거점 방문 미션도 넣었다. 남산 무장애길인 북측 순환로(남산케이블카 앞~국립극장 앞)나 하늘숲길(남산도서관~남산체력단련장)을 완주하고, 시내 18개 수변활력거점 중 1곳을 찾아 각각 위치 정보 시스템(GPS) 인증을 하면 된다. 남산 둘레길 코스는 남산공원 누리집, 수변활력거점 위치는 서울 정책 아카이브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영창 시 시민건강국장은 “질병은 건강한 습관만으로도 상당 부분 예방할 수 있다”며 “걷기 좋은 길과 건강한 외식 환경, 체력 측정 거점 등을 하나의 건강 경험으로 연결해 시민들이 건강해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박진영 기자 jyp@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민정 이병헌 션 리차드
    이민정 이병헌 션 리차드
  2. 2그린란드 지정학적 갈등
    그린란드 지정학적 갈등
  3. 3아시안컵 한일전 패배
    아시안컵 한일전 패배
  4. 4이재명 가짜뉴스 개탄
    이재명 가짜뉴스 개탄
  5. 5김하성 부상 김도영
    김하성 부상 김도영

세계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