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동아일보 언론사 이미지

[단신]우리은행, 최고금리 연 7.5% ‘우리 팀 코리아 적금’ 外

동아일보
원문보기
■ 우리은행, 최고금리 연 7.5% ‘우리 팀 코리아 적금’

우리은행이 최고 연 7.5%의 금리를 제공하는 ‘우리 팀 코리아 적금’을 선보였다. 우리금융그룹의 대한체육회 공식 파트너 선정을 기념하고 다음 달 6일 열리는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겨울올림픽에 출전하는 국가대표 선수단을 응원하기 위한 상품이다. 기본 금리는 연 2.5%로, 올림픽 국가대표 선수가 금메달을 획득하면 0.5%포인트(은메달, 동메달은 각각 0.2%포인트, 0.1%포인트) 등 최대 5%포인트의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다. 1인 1계좌, 월 최대 30만 원까지 납입 가능한 12개월 만기 자유적립식 상품으로, 총 10만 좌 한도로 판매한다.

■ NH농협카드, ‘대한민국히어로카드’ 출시

NH농협카드가 소방청 소속 공무원·직원을 대상으로 한 ‘NH대한민국히어로카드(신용·체크카드)’를 선보였다고 19일 밝혔다. 신용카드는 전월 실적에 따라 에쓰오일 주유 시 L당 80원, CU편의점 이용 시 5% 청구 할인을 제공한다. 커피, 영화, 배달앱 등에서 월 최대 3만 원의 청구할인 혜택과 주요 놀이공원 현장 할인(최대 50%)도 받을 수 있다. 체크카드는 전월 실적에 따라 CU편의점, 스타벅스 등 생활 밀착형 업종에서 최대 1%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 미래에셋증권, DC 퇴직연금 전 업권 1위 도약

미래에셋증권은 확정기여형(DC) 퇴직연금 적립금이 16조3000억 원으로 전체 업계 중 1위를 차지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해 4분기(10∼12월) 미래에셋증권의 DC 적립금은 전분기 대비 1조5000억 원 증가한 16조3000억 원으로 집계됐다. 지난해 한 해 동안 DC 시장에 유입된 금액의 19.1%가 미래에셋증권으로 유입되면서 증권, 은행, 보험을 포함한 전체 업권에서 1위를 차지했다.

Copyright Ⓒ 동아일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민정 이병헌 션 리차드
    이민정 이병헌 션 리차드
  2. 2그린란드 지정학적 갈등
    그린란드 지정학적 갈등
  3. 3아시안컵 한일전 패배
    아시안컵 한일전 패배
  4. 4이재명 가짜뉴스 개탄
    이재명 가짜뉴스 개탄
  5. 5김하성 부상 김도영
    김하성 부상 김도영

동아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