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국제뉴스 언론사 이미지

"추가 폭락이냐 반등이냐" 리플(XRP) 2달러 벽 못 넘고 5% 급락

국제뉴스
원문보기
[송성희 기자]

가상자산 시장에서 리플(XRP)이 하루 사이 5% 넘게 급락하며 2달러 선 아래로 밀려났다.

19일 가상자산 업계에 따르면 리플은 지난 24시간 동안 약 5.28% 하락하며 1.95달러 수준에서 거래되고 있다. 최근 기록한 단기 고점인 2.07달러 돌파에 실패한 뒤 기술적 조정이 이어지며 하락 추세대에 진입한 양상이다.

현재 리플의 시세는 20일 이동평균선(2.05달러) 밑으로 떨어졌으며, 상대강도지수(RSI) 역시 42.67로 약세권에 머물고 있다. 시장 참여자들은 주요 지지선인 1.9314달러의 유지 여부에 주목하고 있다. 만약 이 지지선이 무너질 경우 다음 지지선인 1.8598달러를 거쳐 최악의 경우 1.38달러 수준까지 추가 낙폭이 확대될 가능성이 제기된다.

이번 하락은 비트코인과의 높은 상관관계에서 비롯된 측면이 크다. 비트코인이 9만 2,000달러 선에서 불안정한 흐름을 보이자 리플의 투자 심리도 동반 위축됐다. 특히 선물 시장 내 롱 포지션 비중이 77%에 달하는 상황에서 가격이 하락하고 있어, 지지선 붕괴 시 대규모 강제 청산을 동반한 패닉 셀(투매)로 이어질 위험이 있다.

반대로 리플이 1.9906달러 이상의 종가를 형성하며 강력한 거래량과 함께 반등에 성공한다면 현재의 하락 추세는 무효화될 수 있다. 전문가들은 비트코인이 9만 4,000달러 선을 회복하며 시장 전반에 안도감을 줄 수 있는지가 리플의 향후 방향성을 결정할 핵심 변수가 될 것으로 내다봤다.

[본 기사는 개인의 투자를 권유하기 위해 작성된 내용이 아니며, 모든 투자는 개인의 판단에 따른 것으로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에 본지는 투자 결과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민정 이병헌 션 리차드
    이민정 이병헌 션 리차드
  2. 2그린란드 지정학적 갈등
    그린란드 지정학적 갈등
  3. 3아시안컵 한일전 패배
    아시안컵 한일전 패배
  4. 4이재명 가짜뉴스 개탄
    이재명 가짜뉴스 개탄
  5. 5김하성 부상 김도영
    김하성 부상 김도영

국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