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국제뉴스 언론사 이미지

동해시, '청년 유튜버' 5명 선발

국제뉴스
원문보기
[고정화 기자]

(강원=국제뉴스) 고정화 기자 = 동해시가 청년의 감각과 창의성을 담은 시정 홍보 콘텐츠 제작을 위해 '2026년 동해청년 유튜버' 5명을 최종 선발했다.

이번 모집에는 총 27명이 지원했으며, 서류와 영상 심사를 거쳐 영상 기획력·편집 능력·지역 이해도·홍보 잠재력을 종합 평가해 최종 5명을 확정했다.

선발된 청년 유튜버들은 1월 위촉식을 통해 위촉장을 받고, 올해 12월까지 활동한다. 이들은 월 1편 이상의 시정 홍보 영상을 제작해 유튜브와 SNS 채널을 통해 정책·관광·일상 등 다양한 시정 소식을 청년의 시선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지난해 활동한 제2기 청년 유튜버들은 45편의 영상을 제작·게시해 누적 조회수 72만 회를 기록했으며, 청년의 감각과 미디어 활용 역량을 더한 콘텐츠로 시민들에게 친근하고 생동감 있게 시정을 알렸다는 평가를 받았다.

동해시는 이번 성과를 바탕으로 시민 공감형·참여형 콘텐츠 확산과 SNS 기반 홍보 효과 극대화를 기대하고 있으며, 청년의 창의적 콘텐츠를 통해 젊은 세대의 시정 관심도를 높이고 도시 매력을 알리는 계기로 삼을 계획이다.

정하연 홍보감사담당관은 "청년의 감성과 아이디어가 시정 홍보에 활력을 더하고, 동해시를 더 가까이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민성 감독 한일전
    이민성 감독 한일전
  2. 2권상우 피오 짠한형
    권상우 피오 짠한형
  3. 3친명 정청래
    친명 정청래
  4. 4트럼프 노벨상 그린란드
    트럼프 노벨상 그린란드
  5. 5내란전담재판부 구성
    내란전담재판부 구성

국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