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츠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한일전 앞둔 이민성호 "좋은 경기력으로 승리하겠다"

스포츠투데이
원문보기
이민성 감독 / 사진=대한축구협회 제공

이민성 감독 / 사진=대한축구협회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좋은 경기력으로 승리하겠다"

이민성 한국 23세 이하(U-23) 축구대표팀 감독이 한일전을 앞두고 필승을 다짐했다.

이민성 감독이 이끄는 한국은 20일(한국시각) 오후 8시 30분 사우디아라비아 제다의 킹 압두랄 스포츠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26 아시아축구연맹(AFC) U-23 아시안컵 준결승전에서 숙적 일본과 맞붙는다.

한국은 이번 대회 조별리그에서 기대 이하의 경기력으로 큰 비판을 받았다. 1승1무1패(승점 4)를 기록, C조 2위로 토너먼트 무대에 진출했지만 이민성호를 바라보는 축구팬들의 시선은 싸늘했다.

하지만 이민성호는 지난 18일 호주와의 8강전에서 2-1 승리를 거두며 준결승전 진출에 성공했다. 결승행 문턱에서 만난 상대는 일본이다. 이민성호에게 한일전은 결승행 티켓과 축구팬들의 신뢰를 모두 가져올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일본은 이번 대회에 21세 이하(U-21) 대표팀을 출전시켰다. 하지만 조별리그에서 3전 전승을 거뒀고, 8강전에서는 승부차기 끝에 요르단을 꺾고 결승전에 진출하는 저력을 보여줬다. 이민성호에게는 만만치 않은 승부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민성 감독은 대한축구협회를 통해 일본전 출사표를 전했다. 당초 이날 열리는 기자회견에 참석해 직접 각오를 전할 예정이었지만, 감기 몸살 증세가 악화돼 팀닥터 소견에 따라 기자회견 불참을 결정했다.

이 감독은 "몸 상태가 좋지 않아 기자회견에 참석하지 못하게 돼 죄송하다"며 "일본은 U-21로 팀을 구성했지만 선수들의 프로 무대 경험이 많은 강팀"이라고 말했다.

이어 "우리도 팀 전체가 우리의 장점을 살려 좋은 경기를 펼칠 수 있도록 잘 준비하고 있다. 좋은 경기력으로 승리의 기세를 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2. 2김병기 탈당 의혹
    김병기 탈당 의혹
  3. 3장동혁 국민의힘
    장동혁 국민의힘
  4. 4내란전담재판부 구성
    내란전담재판부 구성
  5. 5한일전 승리 이민성 감독
    한일전 승리 이민성 감독

스포츠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