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온라인 클래스는 지난 2023년 3월부터 6월까지 진행된 오프라인 '파뉴크 프로젝트'의 성과를 바탕으로 기획됐다고 디밀 측은 설명했다. 당시 114명의 지원자 중 선발된 27명이 총 7회의 오프라인 클래스에 참여했으며 프로그램 종료 후 참여 크리에이터들은 최대 160%·평균 38.8%의 구독자 증가율을 기록했다.
디밀은 이 중 성과가 우수한 3명과 전속 계약을 체결했으며 이들 채널을 2년간 컨설팅한 결과 구독자가 1446% 성장했다고 밝혔다.
특히 파뉴크 ON의 강사인 재유는 2019년 유튜브를 시작해 현재 55만 구독자를 보유한 뷰티 크리에이터로 성장했으며 100개 이상의 브랜드와 협업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디밀과 함께 뷰티 브랜드 '노베브'를 공동 출시해 크리에이터에서 브랜드 디렉터로 영역을 확장한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온라인 클래스는 총 8개 파트·40개 이상의 강의로 구성됐다. 채널 브랜딩부터 콘텐츠 기획·제목-썸네일 제작·광고 수익화까지 실전에서 바로 활용 가능한 내용을 담았다. 광고주가 선호하는 크리에이터 유형과 장기 광고 협업 전략도 다루는 등 크리에이터의 지속 가능한 수익 구조 구축에 초점을 맞춘 것으로 알려졌다. 관련 클래스의 얼리버드 모집 기간은 오는 31일까지다.
이헌주 디밀 대표는 "2023년 오프라인 파뉴크를 통해 체계적인 교육이 크리에이터 성장에 실질적인 도움이 된다는 것을 확인했다"며 "이번 온라인 클래스를 시작으로 디밀은 크리에이터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 확대하며 더 많은 예비 크리에이터들이 체계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