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최지우 '슈가', 1형당뇨병환우회에 수익금 일부 기부

뉴스1 고승아 기자
원문보기
'슈가' 포스터

'슈가' 포스터


(서울=뉴스1) 고승아 기자 = 영화 '슈가'(감독 최신춘)가 나눔을 실천한다.

19일 '슈가' 측은 영화 수익금의 일부를 한국1형당뇨병환우회에 기부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 결정은 영화가 가진 태생적 진정성에서 비롯됐다. '슈가'는 1형 당뇨병 판정을 받은 아들을 위해 직접 의료기기를 제작하며 법과 제도의 변화를 끌어낸 김미영 대표의 실제 이야기를 모티브로 하고 있다. 제작진은 영화가 담고 있는 희망과 연대의 메시지를 스크린 밖에서도 실천하고자 이번 기부를 결정했다.

기부처인 한국1형당뇨병환우회는 영화의 실제 모델인 김미영 대표가 이끄는 단체로, 1형 당뇨병 환우들의 권익 보호와 인식 개선, 그리고 제도적 지원을 위해 힘쓰고 있다. 전달된 기부금은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아·청소년 1형 당뇨병 환우들의 치료비 지원 및 사회적 인식 개선 캠페인 등에 쓰일 예정이다.

'슈가' 제작사 측은 "이 영화는 김미영 대표님과 환우 가족들의 치열했던 용기가 없었다면 세상에 나올 수 없었던 작품"이라며 "영화가 전하는 따뜻한 온기가 실제 환우들에게도 작은 보탬이 되길 바란다, 관객분들의 티켓 한 장 한 장이 모여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데 기여한다는 '착한 소비'의 의미도 함께 나누고 싶다"고 전했다.

이번 기부는 단순한 영화 관람을 넘어, 실제 질병과 싸우고 있는 이웃들에게 희망을 전하는 가치 소비에 동참할 수 있다는 점에서 '슈가'를 향한 응원은 더욱 뜨거워질 전망이다.


한편 최지우가 아들을 위해 투사가 된 엄마 '미라' 역을 맡아 열연을 펼친 '슈가'는 오는 21일 관객들을 찾아간다.

seunga@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병기 탈당 의혹
    김병기 탈당 의혹
  2. 2이재명 멜로니 정상회담
    이재명 멜로니 정상회담
  3. 3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4. 4권상우 짠한형
    권상우 짠한형
  5. 5이민성 감독 한일전 승리
    이민성 감독 한일전 승리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