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가 청년농업인의 창의적 농식품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제4회 청년농업인 농식품 아이디어 콘테스트’를 연다. 영천시청 제 |
경북 영천시가 청년농업인의 창의적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현실화하기 위해 ‘제4회 청년농업인 농식품 아이디어 콘테스트’를 연다.
이번 콘테스트는 농산물 생산부터 가공, 유통·판매, 체험·관광, 농식품 융복합 산업 등 농업 전분야를 대상으로 한다.
영천시는 아이디어의 창의성과 실현 가능성, 사업계획의 구체성과 타당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상자를 선발할 계획이다.
참가 대상은 19세 이상 45세 이하 농업인 또는 예비농업인으로, 전국 어디서나 지원할 수 있다. 다만 선정 후에는 영천시로 전입해야 사업을 진행할 수 있다.
선정된 청년농업인에게는 자부담 10%를 포함해 최대 1억원의 사업비가 지원된다. 시설 설치, 장비·기자재 구입, 시제품 개발 등 아이디어 실현에 필요한 비용으로 사용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오는 2월 13일까지 영천시 농업기술센터 농촌지도과 인력육성팀을 직접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관련 서류와 자세한 내용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영천시 관계자는 “청년농업인의 창의적 발상은 지역 농업 경쟁력을 높이는 핵심 자산”이라며 “이번 콘테스트를 통해 청년들의 도전이 실제 사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